본문 바로가기
블로그,IT/티스토리

티스토리 닉네임변경하는법 어렵지 않아요.

by 친절한 울트라 2017. 4. 22.


티스토리블로그를 시작한지도 거의 1년이 되어가네요. 네*버에서 건너온지가, 아직도 본격적으로 하지도 못한 아쉬움이 정말 많은데. 배워야할것이 정말 많은것이 티스토리같습니다. 

애드센스 수익블로그를 위해서, 티스토리를 하시는분들, 어느정도 스킨설정이나 애드센스 광고넣기하시다가, 블로그 닉네임이 마음에 안들때, 이젠, 신중하게 설정해서 변경해보시길 바래요.





티스토리 필명, 닉네임을 통해서, 자신이 어필되는 만큼, 블로그 방문자들에게 재방문을 위해서라도 기억에 남는 필명(닉네임)설정이 중요할것 같습니다. 티스토리는 RSS가 배포되는데. 이때 본인의 필명이 나온다는점, 신경을 써야 될것 같습니다. 오늘은 알면 쉽고 모르면 해메는 닉네임변경하는법 알려드리겠습니다.



첫번째=>관리자 페이지에 들어갑니다. 상단에 TISTORY관리를 클릭하면 됩니다. 



두번째=>설정부분 닉네임 옆에 톱니바퀴를 클릭합니다. 전체관리자페이지에 들어가면, 오른쪽 상단에 톱니바퀴 모양이 있습니다. 이것을 클릭해서 화면 이동하면 됩니다.




세번째=>기본정보에 옵션이 있습니다. 원하시는 정보선택하면 됩니다. 기본정보변경할경우에는 '필명'"대표블로그"선택을 잘하시고, 생각하신 닉네임입력을 하면됩니다.



네번째=>기본정보변경이 완료되었습니다. 확인합니다.



다섯번째=>드디어 변경완료. 


티스토리관리,블로그꾸미기도 처음 접하는 부분이라서, 네*버에서 넘어오신분들이 많이 헤맬수가 있겠지만, 하나씩 습득하신다면, 저같은 컴맹인도 하니깐. 충분히 하실수 있을겁니다. 전문가도 아니지만, 끝까지 읽어주신 방문자분들 정말 감사합니다. 앞으로도 좋은 자료로 만나뵙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