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미/핸드메이드

여름레이스커텐만들기로 여름향기 물씬

by 친절한 울트라 2017. 5. 29.





울트라맘블로그 필자의 취미는 핸드메이드 만드는것이 취미인데요. 오랜만에 커텐을 만들었습니다. 여름엔 역시 레이스커텐이 한몫을 톡톡히 하는것 같아요. 겨울 커텐은 그만,, 정리하고, 여름커텐이 너무 필요해서 만들어봤어요. 이번엔 예쁘게 만든거 같아 흡족합니다. 







제가 준비한 케텐 원단은 레이스원단, 워낙 많이 있어요. 선물받은것, 이것으로 여름향기물씬풍기고 러블리한 방을 위해서, 만들어볼까해요. 원단준비가 되면 시작만 하면 될겁니다.






 여름레이스커텐만들기 과정샷


1.미싱의 장력조절은 필수, 최대로 올려주세요. 전 9번으로 올려서 주름만들겁니다. 미싱으로 주름만들기 장력은 최대로 올려준다. 기억하시면 되세요



2.땀수조절 장력도 최대처럼, 땀수조절역시 최대로 올려주세요. 그래야만 레이스주름이 예쁘게 잘 잡힙니다.





3.주름노루발 노루발 교체한후에 주름잡을때 뒤에서 잡아당기는 느낌으로 해주셔야 됩니다. 주름노루발이 없을때. 일반 노루발로 주름만들면되요. 너무 어렵게 생각안하셔도 되요. 



4.말아박기노루발 커텐만들기 할때는 말아박기를 많이 하실겁니다.요즘 옷만들때도, 레이스를 많이 입는데. 주름노루발과 말아박기노루발이 있으면, 요즘 유행하는 옷만들기 편할거예요. 



5. 주름만들어놓고, 말아밖기로 좌우아래 말아밖기 해놓으세요. 이것만 하면 끝. 그리고 나중에 주름만든 레이스는 함께 연결해주면, 커텐은 완성됩니다. 그냥 핀으로 꽂았어요.



이렇게 간단하게 레이스주름을 연결해서, 커텐고리에 연결하면 너무 예쁘고 여름향기 물씬 풍기더라구요. 커텐 어럽지 않아요. 사실 너무 비싼 커텐. 이젠 집에서 간단히 만들어서, 아이들,가족, 배란다에. 만들어보면, 정말 예쁘답니다.








완성된 여름레이스커튼이 방분위기를 바꿔주었어요. 만드는시간은 40분정도 꼼지락꼼지락... 어떤분은 손으로 만드는 분들도 계신다는데. 미싱있으면, 드르륵, 간단히 만들수있어요. 자취생들은 집에서 간단하게 만들어도 되겠네요. 오늘은 핸드메이드 울트라맘의 예쁜여름커텐만들기 였습니다. 행복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