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IT/티스토리

티스토리 네이버웹마스터도구 등록방법 생각보다 어렵지 않아요

by 친절한 울트라 2017. 4. 24.


지금의 티스토리 울트라맘블로그를 시작하고 발행한글은 겨우 7건, 비공개글까지 포함 티스토리시작한지 1년 아직도 헤매고 있습니다. 이제는 본격적으로 티스토리에서 애드센스광고넣기를 하고, 블로그수익이나, 블로그키우기위해서, 끈임없이 노력하려고 합니다.





필자의울트라맘블로그는 페이스북에서만 노출되고 있네요. 이런 네이버등록을 잊고 있었답니다. 나의 글을 누군가 봐주지 않는다면, 무용지물,  페이스북유입만 이렇게 있고, 네이버노출은 전혀 않되고 있는상태더군요.. 드디어 네이버노출,연동하기등 이젠. 걱정없이 방문객유입을 위한방법 네이버웹마스터등록방법을 정리해봤습니다.



처음 티스토리블로그하시는분들은 천천히 따라오신다면 누구나 검색등록 어렵지 않습니다.네이버검색반영되는법 이제부터 시작할께요.



1.네이버웹마스터도구 검색

구글등록할때는, 구글웹마스터도구도 따로 있고, 그것은 차후에 포스팅하기로 하겠습니다.



2.로그인

로그인이 않될때는 회원가입후 로그인하면 됩니다. 1개 아이디당 3개의 회원가입이 가능한것도 알아두시면 도움이 되실겁니다.









3.사이트추가선택

사이트,앱,채널중에서 사이트를 선택합니다. 


4.사이트정보입력

이제부터 본격적으로 하게 되는데요. 본인 블로그주소 복사해서 붙혀넣기 하면 끝!! 필자의 블로그주소를 입력하시고 앞쪽에 "http://"삭제 마지막에" /" 삭제합니다. 


5. 여기부터 헤매지 말것..

사이트 소유확인 3가지가 보일텐테요. HTML 태그에 표시합니다. 그리고, 하단에 3번 이라고 하는곳은, 나중에 합니다. 즉..HTML태그를 복사해서, 티스토리블로그 꾸미기 HTML/CSS편집으로 들어간후에 메타태그 등록후에 3번 숫자입력후에 확인을 누릅니다. (5-1번~5-4번까지 꼭 하신후에 6번으로 넘어가세요.)아래그림대로 하심 되세요


5-1번 HTML태그 클릭하면, 

메타태그 주소가 나옵니다. 복사(ctrl+c)해둡니다. 


5-2번. 꾸미기

TISTORY 관리창에서 꾸미기에서 클릭합니다.(HTML/CSS편집)




5-3번 메타태그 붙혀넣기

여기서부터 처음 티스토리를 시작하시는분들, 필자도 마찬가지로 정말로 헤맸던 기억이 있습니다. 네*버와는 너무나도 달라서, 뭐가 뭔지. 전문가도 아닌데. 이런것까지 하게 되나 싶더군요. 그동안 블로그 하면서, 배운것은. 리뷰올린것이 전부였다는,, 반성하게 되는 순간이더라구요.  ㅠㅠ.~~~본격적으로 여기서.. head검색합니다. (ctrl+f)를 누르면 바로 head가 보일겁니다 바로아래부분에 메타태그를 붙혀넣기 하면 끝.. 

알면 어렵지 않은데. 처음접하시는분들은 그냥 따라해보세요.



5-4,붙혀넣기 완료 

확인되실겁니다.  <meta name="naver-~~~~~~~~>  제대로 붙혀넣기 되었으면, 꼭 오른쪽 상단에 "저장" 클릭하면 끝 


저장을 클릭하지 않을경우,, 또 헤매게 된다는... 저의 경험입니다. 



6번 자동방지기능 숫자입력






7번 드디어 등록 완료

마지막에 확인 클릭하시면, 어려운 과정은 모두 끝.. 처음 하신분들, 좀 헷갈렸던 분들, 이젠. 차근차근 해보신다면, 누구라도 하실수 있을겁니다. 컴맹인이 지금의 티스토리까지 하게 되었는데. 어렵지 않게 하실수 있을겁니다. 


이제부터는, 네이버검색노출이 잘 될수 있게. 양질의 포스팅만 해두며 되겠습니다. 



8번, 본인의 사이트등록이 된것을 마지막으로 확인

티스토리는 10개까지 등록이 되는점도 참고하시면 되세요. 검색등록과 연동하기방법도 시작했으니, 오늘부터 꾸준히 좋은글 발행해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