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자격증,부자되는법

신용등급 올리는방법 알면 어렵지 않다

by 친절한 울트라 2017. 6. 5.




일상생활하면서 신용등급 상관없이 생활하는경우가 많습니다. 급하게 신용대출이 필요할때, 알아보고 본인의 신용등급이 4등급,5등급,6등급인경우가 많습니다. 개인신용은 어느정도 있을것이라고 생각했고, 체크카드와 대출거래실적도 없는사람이 신용등급이 이렇게 나오는경우가 있습니다.신용등급이 하루아침에 오르는 방법은 없다는데. 그럼 어떤방법으로 신용등급 올리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신용등급은 천천히올라간다.... 기억하시면 되실겁니다. 본인의 현재 부채상태를 먼저 확인하는방법과, 연체정보를 파악하고, 통신요금, 공공요금 납부가 제대로 되고 있는지 일단 알아보는 방법으로 등급의 변경은 있을수 있습니다. 





1.부채상태를 파악한다. 대부업체는 가급적이면 피하고, 부득이하게 대부업체를 이용하게 된다면 저축은행을 이용하는방법으로 해본다. 

2.대출금을 갚는다. 대출금은 가장 오래된 곳부터 갚는것이 좋다.

3.카드론은 피한다. 카드론은 카드 이용하는분들이라면 너무 간단하게 생각하지만, 신용등급의 하락하는 요인이 된다. 카드론만 갚아도, 등급은 상향이 된다.

4.제1금융권의 대출금이 있다면 갚는다. 

5.현금서비스이용은 자제한다. 

6.신용카드 이용할때 할부보다는 일시불로 거래실적을 만든다.

7.신용카드 이용할때 연체없이 꾸준이 사용하는 것만으로도 신용등급은 올라간다. 




신용등급은 재산과 같습니다. 아주 급할때. 신용등급에 따라서 제1금융권에서 대출은 저금리로 대출을 받을수 있습니다. 등급이 낮아서, 어쩔수없이 고금리대출을 이용하시다가, 오히려 점점 신용등급 하락이 되는경우가 많으니, 자금이 필요할때도 꼭 필요한 자금만 이용하시고, 어떤 방법으로든 연체는 않하는것이 좋습니다.  어렵게 신용등급 올려놓고 손해보는 일들이 없으시도록 하세요.


2017/06/05 - [생활정보] - 우리카드상담원 빨리연결하는방법

2017/05/29 - [생활정보] - 우리은행 위비뱅크에서 외화클립으로 외화통장으로 재태크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