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맛집/국내여행

전북 안덕마을 건강힐링체험마을 힐링할만한곳 추천지역

by 친절한 울트라 2017. 4. 25.




벌써 4월의 끝자락에 왔네요. 곧5월 이젠. 가족들,친구들, 커플들의 힐링여행을 많이 떠날것 같습니다. 황금연휴계획인 어디가 되실지 모르겠지만, 올해는 건강힐링체험마을로 유명한 전북 안덕마을은 어떤가요? 


전북 안덕마을 찾아가는길 

전북 완주군 구이면 안덕리 95번지 

전화 : 063-227-1000


전라북도 완주군 구이면에 위치하고 있고, 인적이 드문 산골짜기에 자리잡은곳, 정말로 공기좋은곳, 제대로 힐링할수 있는곳입니다. 서울주변, 볼거리,구경할거리도 많겠지만, 이번 황금연휴처럼 긴 연휴기간에는 이런곳에 떠나보는것도 좋을것 같습니다. 안덕마을은 마을전체가 힐링이 되는곳이기때문에. 가족, 연인,친구,함께 떠나보세요.


*인덕마을의 황토방전경*


이곳이 대한민국 최초로 마을전체가 건강, 힐링 체험장으로 만들어진곳으로 유명합니다. 산중 깊숙한곳이기때문에. 공기또한 정말 좋고, 매연이나 미세먼지속에서 살고있는 도시생활을 하는분, 저를 포함해서, 좋은공기 마시면서, 힐링하는것은 정말 필요하다고 봅니다. 이곳에서는 직접 체험을 할수도 있는데. 건강쑥뜸, 전통혼례, 다례체험,천연비누만들기, 도자기만들기, 전통서예체험, 노래와웃음치유교실, 효소만들기, 건강산책등의 다양한 건강힐링체험프로그램이 마련되어있습니다. 본인이 원하시는 체험을 해보시는것도 좋을것 같네요.



*요초당전경*


전북 안덕마을 찾아갈때는 전주시내를 관통하게 되는데 약 40분정도거리에 있습니다. 전주에서도 꽤 먼곳이죠. 쉽게 갈수 있는곳이 아니기때문에, 찾아가실때는 전화번호를 꼭 알아두시고, 물어보시고, 네비도 준비하시고 가시길... 


전북 완주 안덕마을 건강힐링체험마을 진입을 하시게 되면, 진입로는 하나뿐이라서 어렵지는 않을겁니다. 단, 온통 산으로 둘러싸여진 곳이기 때문에, 너무 늦은시간은 피하시는것이 좋을것 같더라구요.. 





안덕마을에 힐링하러오시는분들도 연령대가 높지만, 이곳에서 근무하시고 계신 73명은, 안덕마을 주민이라고 합니다. 나머지 180명은 작목반에서 수익을 올리기도 하시고, 고령화마을로 유명하지만, 더욱 신기한것은 마을 전체가 법인회사라는점이 신기합니다. 고령화마을에 법인회사, 그리고, 평균연령 70세이상의 주민들로,, 건강힐링체험을 하기위해 이곳을 찾는분들은 처음엔 생소하고 이해가 어렵다고 하겠지만, 아마, 이  포스팅을 끝까지 보신다면 이해가 되실겁니다. 


위의 사진 요초당 이곳은, 멋진 한옥집입니다. 그냥 보기만 해도 오래된것같은 전통가옥이죠.. 수백년된 서원을 그대로 옮겨왔다고 하네요.. 정말,, 전통문화체험도 하고, 이런 전통한옥도 직접보는것만으로도 힐링될것 같네요.. 이곳에서는 다례, 전통혼례등을 한다고하는데. 사실 서울에서는 너무 멀고, 인근에 계신분들은 안덕마을이용하시는것도 좋을것 같습니다.




*시골밥상, 자연밥상*


전라도 음식은 맛있기로 유명하죠. 보기만해도, 보양식같은데. 안덕마을에서 직접 재배하고, 간장 ,고추장, 등 모두 재래식, 유기농식품으로 건강밥상입니다. 안덕마을주민들이 평균 70세이상의 고령화인데도 아직까지도 건강한마을에. 건강을 유지하고 있는 비결이 공기와 힐링을 계속 하시고 계시기때문이 아닐까 싶습니다. 



*토속한증막*


이곳은 토속한증막입니다. 겉보기에는 별차이가 없어보이겠지만, 안덕마을에서는 메인코스로 유명한 곳입니다. 지붕은 한옥지붕으로 대들보와 서까래가 있어서 넘 좋았고, 시원해보이기도 하고, 그냥, 누워만 있어도 잠이 올것 같은 공간... 한증막에 답답함도 못느끼기때문에. 많은 분들이 이용하는것 같습니다.


한증막에서는 신기하게도 고소한 향을 느낄수 있는데요.. 느릅나무껍질과 솥뿌리, 천궁, 당귀등 10여가지 한약재를 달인물로 황토반죽을 만들었다고 하네요.. 릴렉스 그자체.. 편안하게, 심신회복, 피로회복에도 도움이 되는,, 직접체험하신다면 정말 좋을겁니다.



*금광굴 입구*



*금광굴 내부모습*


이곳은 토속한증막과 금광굴이 연결되어있습니다. 아마 한증막하시면, 얼음방, 산소방 다니면서, 한증막을 즐기셨겠지만, 이곳 건강힐링체험마을에서는 바로 연결된 금광굴에서의 쉬원함으로 동굴체험뿐만아니라, 오감체험까지 함께.. 정말 색다른 경험이 되실겁니다.



*쑥찜질하면서 한숨 자는 모습*


역시, 한증막후에 쑥찜질은 여성분들에겐, 최고가 아닐수 없습니다. 에너지충전뿐만아니라, 건강쑥뜸 아랫배가 따뜻해지면서, 몸이 나른해지고, 한숨자고 나면, 몸이 가벼워진것을 느낄수 있을텐데요. 독소배출, 소화기능 혈액순환에도 좋으니깐, 건강힐링체험은 꼭 해보세요



*황토방 펜션내부*


이곳은 황토방펜션의 내부 모습인데요.. 숙박도 할수 있는곳입니다. 황토방은 중금속을 배출을 해주고, 해독효과에도 도움이 되고, 아이들 아토피에도 좋다고 하죠. 원룸 형태의 숙박시설로, 8평 2동, 10평의 4동이 있습니다. 장거리로 움직이신분들은, 숙박이용해보시는것도 좋을것 같습니다.





*안덕마을 죽염간장과 효소*


그냥 보기만해도, 얼마오 오래된 죽염간장인지 알수 있을것 같네요.. 황토방펜션을 지나서,  조금만 가다보면, 장독대 수백기를 발견할수 있는데. 그곳엔, 간장, 고추장, 된장, 효소등,, 독안에는 정말 수백가지가 되는것이 있다고 합니다. 특히, 간장에 하얀 소금결정체를 볼수 있는것은, 독안에 테두리에 생긴다고 하네요.. 아마, 이런 간장, 효소, 된장등을 섭취하고, 유기농제품에 힐링까지 하고 계신 주민분들이 건강한 70이상의고령자분들이 모여살고 있는것이 이해가 될겁니다. 



(adsbygoogle = window.adsbygoogle || []).push({});


안덕마을건강힐링체험을 하시면서, 직원분들이 주민들이고, 촌장님도 만나실수 있을텐데요. 그곳에서,, 촌장님이 하신말씀중에 "모든 병의 90%는 본인이 만든다고 하네요. 1주일중에 단 하루만이라도 제대로 쉬어만줘도 몸은 힐링이 된다고 하네요.."이말이 너무 찔리기도 하고 반성도 많이 하게 되는 말씀.. 건강은 건강할때지켜야되는거 같습니다. 이번 황금연휴가볼만한곳으로 자연과 공기좋은 안덕마을 다녀오시는것은 어떠신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