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시사

소서 본격적인 여름 시작 오늘중부지방날씨

by 친절한 울트라 2017. 7. 7.

이십사절기중의 하나 소서 (小暑)입니다. 소서 (小暑)하지와 대서의 사이에 있고 "작은 더위" 라고 불리며, 드디어 여름 시작을 알려주는 날이 바로 소서입니다. 이제부터 본격적인 무더위가 찾아옵니다. 음력으로는 6월정도 양력으로는 7월 5일정도가 됩니다.

소서(小暑)가 지나면 "새 각시도 모심는다" 는 말이 있는데. 소서가 되면 모든 모심기가 끝났다고 보면 된다고 합니다. 올해는 가뭄이 극심해서, 모내기도 정말 힘들었다고 하는데. 모내기끝날무렵 오늘같은 소서에 장맛비 피해가 없길 바랍니다.


소서(小暑) 중부 지방 오늘 날씨를 알려드리겠습니다. 지금 이시간에도 장마전선이 오르락내리락 하는것 같습니다. 폭우가 내렸다 그쳤다를 반복하면서, 서울,경기, 강원,충청지역의 장마전선이 보입니다. 강원도는 아직 보이지는 않습니다.

중부 지방 오늘 날씨 (서울)금.토.일

기후변화가 심해지고 있습니다. 과거와 달리 4계절의 변화를 많이 못느끼게 되고, 점점 열대성기후로 변하고 있습니다. 온실속에서 살고 있는 듯한 여름의 무더위.. 작년 한해는 정말 더웠는데. 소서가 지나면 얼마나 더워질겁니다. 온실효과, 비닐하우스안에 있는 느낌. 이젠 지구의 온도변화는 폭염뿐만아니라, 홍수등의 각종 자연 피해를 가져다줍니다.




중부 지방 오늘 날씨(충청도)금.토.일

장맛비소식이 가뭄해갈에 도움이 많이 되었을겁니다. 이젠. 더이상의 비가 내리지 않고, 비피해가 없길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