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맛집/맛집

경주족발맛집은 바로 이곳 고분군주변족발이 맛있네요

by 친절한 울트라 2017. 4. 25.





여행뿐만아니라 멀리 출장을 가더라도 일단 맛집부터 찾게 되는것 같다. 이번경주방문은 회사일로 잠깐 들렸다가 알게된곳, 맛있는족발집, 유명한족발집이라는 경주족발 뭔가달라도 달랐던거 같다.


고분군 경주족발 찾아가는길


경상도 경주시 원효로 101-3

경주시 노동동 95-2

연락처  :  054-744-3363





들어가는 입구, 경주족발맛집은 입구부터 눈에 띈다. 주인의 아이디어인가? 왠지, 발걸음을 멈취게하는 간판, 이런식의 간판설치가 어떻게.. 하면서, 찾게 되는곳이 아닐까 싶은데. 역시, 찾아간곳이 맛집, 정말 다시오고 싶은곳이라면, 금상첨화일것이다. 



일하다가 보니 배고픈시간도 훌쩍넘겼고, 장거리로 움직였던 상황.. 역시 돌을 먹어도 맛있었겠지만, 정말, 경주족발맛집에서 족발의 맛은 색달랐다.  10가지의 한약재로 만들었다고 하는데, 윤기가 자르르.... 정말, 때깔.. 죽여준다.. 



한약재를 먹은탓인지, 한입먹고 나면, 쫄깃쫄깃하고 향기도 나고, 족발의 비릿한 냄새는 별로,, 콜라겐과 엘라스틴, 단백질 성분이 한눈에 보이기만 하니깐, 아침에 일어나면 피부도 달라질것같은 느낌도 들기도 한다.





역시 맛집포스팅은 무엇보다도 사진이 중요한데, 좋은사진은 많이 못찍었다. 입구부터, 매장분위등등, 그냥 편안히 먹고싶은 생각에 족발 몇장의 사진이 고작,, 그래도, 이곳 경주족발은 변신을 많이 하는거 같다. 




경주족발에서는 치즈불족발도맛있는집으로 유명하다. 매운거 잘 못먹는분들은 좀 피하는것이 좋을듯하지만, 대신, 막국수로 대신하는것도 좋지 않을까 싶다. 



치즈불족발을 즐기는분들은 꼬마주먹김밥과 함께라면 매운맛도 어느정도 해결될듯. 




경주는 볼것이 정말 많은곳으로, 고분군주변중에서 가장 큰 봉분인 "봉황대"모습도 볼수 있는곳에 있다. 국내관광객 뿐만아니라, 해외관광객과, 수학여행을 많이 오는곳으로 이곳은 관광지라서 손님들의 발길이 끈이지 않는거 같다. 양념 치즈족발과, 맛있고 쫄깃한 맛 즐길분들은  한번 들려보는것도 좋을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