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맛집/국내여행

양평두물머리 서울근교가볼만한곳 당일치기여행코스로 좋아요

by 친절한 울트라 2017. 6. 11.



오랜만에 양평두물머리에 다녀왔네요. 이곳은 서울에서 3,40분이면 충분히 갈수있는곳이라서 주말에 한번씩 다녀오기 좋죠. 이곳주변은 볼거리도 많고, 먹거리,,맛집도 정말 많은것 같아요..주말은 정체현상까지.. 

두물머리근처로 아침 안개가 끼었을때 이곳은 영화촬영장소를 지나는 느낌이랍니다. 



두물머리어원


옛날 서해에 살던 이무기가 하늘로 올라가 용이 되고 싶었다,하늘과땅이 가까운곳까지 물을 타곡면 하늘에 오를수 있을거라고 여긴 이무기는 한강을 거슬러 강원도 금대봉 기슭 검룡소까지 갔다. 그러나, 물은 거기서 끊겼고 이무기는 결국엔 용이 되지 못했다. 이곳 두물머리 나루터는 그 검룡소에서 시작한 남한강과 금간산에서 흘러내린 북한강이 만나 하나가 되는곳이다



지금은 멋진 남한강과 북한강이 만나는곳으로 멋진 여행코스로도 영화 촬영지,드라마촬영지로도 유명한 곳이 된곳, 산책하면서, 강을 바라보고, 연꽃을 바라보면 그동안의 스트레스는 한방에 날아갈듯한 기분,, 서울근교에서도 힐링할수 있는곳이 정말 많은 건 행운인거 같습니다.




지금은 양평두물머리에서 봄빛정원문화제와, 2017년 세미원문화제를 합니다.

봄빛정원문화제 6월 18일까지. 연꽃문화제는 6월 23일부터 8월20일까지.. 지금 연꽃이 필려면 조금 기다려야겠네요.. 연꽃이 필때는 정말 멋진데 그때도 한번 다녀와 사진좀 올려보겠습니다.












연꽃이 피기전에 새싹... 이라는데.. 자연학습좀 해야될듯하네요.














이번에는 두물머리돚단배가 있어서 더욱 멋진 풍경을 볼수있었습니다. 돚단배의 돚이 내려져있는데. 오늘은 이렇게..  왠지 사진도 잘나온것 같은 착각도 드네요.







이곳은 포토죤.. 이곳에서 사진한장은 기본,,멋진 기념사진을 찍으려고 기다리고 있는곳입니다.



영화,드라마촬영지로도 유명한 두물머리 최근엔. MBC드라마,,,그녀는예뻤다 촬영지였죠.. 이곳에서 사진 한번씩은 찍더라구요..








어떤 곳에서 사진을 찍어도 저같은 초보도 멋진사진을 찍을것같은 그런 기분.. 사진작가분들의 사진.. 너무 부럽기도 하네요.. 주말 잘보내시고 행복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