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건강

불면증극복하는법,잠자는방법 이젠 잘수 있습니다.

by 친절한 울트라 2017. 6. 13.

불면증이란 수면장애를 말하는 거죠. 일정한 시간에 적절한 수면을 못하고, 수면리듬이 깨져서, 충분한 수면을 못해서 결국엔 우울증까지 오고, 스트레스나 직장생활이나 대인관계에서도 예민해지는 행동을 보일수가 있습니다. 





불면증은 정말 남 예기같지 않은데요. 필자도 거의 10년을 불면증으로 시달리다가, 완전히 치료되어서,이젠 어디든 기대면 자는 상황이 되었습니다. 그동안 불면증으로 건강이 악화되었는데. 불면증치료되면서 건강도 많이 좋아졌습니다.  지금 이순간 불면증으로 잠못이루시는분들을 계신다면,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으면 해서 정리해봅니다.






불면증 극복하고 싶다면 바로 걱정...부터 정리



1.나의 심리상태 걱정해결하기 직장,가정, 환경에 따른 걱정은 누구나 둘러쌓여있을겁니다. 사실 걱정없는사람은 없다고 하죠. 3살먹은 아이도 스트레스를 받고 걱정을 한다고 하는데. 주부,학생,취준생,연령고하를 막론하고 불면증에 가장 나쁜 걱정거리... 이젠.. 내려놓아야합니다. 

걱정거리, 나 말고도 모든사람이 같은 고민 걱정을 하는데, 본인만 이런 걱정 한다는 생각을 버려보세요.. 사람은 다 같기 때문에. 약간 정도의 차이는 있겠지만, 고민,스트레스를 달고 삽니다. 얼마나 털어버리고, 잊고 사느냐에 따라서, 미래도 달라지고, 많은 변화가 오기때문에, 일단 걱정거리는 최대한 빨리 없애고,정리하는것이 좋습니다. 잘려고 한다면 아무생각없이 비우고 또 비우세요.


2.카페인을 줄이고 가벼운 운동 잠을 못자는경우가 낮에 카페인섭취가 많을때, 커피는 상관없다고 하겠지만, 커피한잔만 마셔도 잠을 못자는분, 아니면 잠이 안오는경우 카페인을 안마시도록 해보세요. 커피끈기도 금연하는것처럼 금단현상이 옵니다. 커피 1주일만 안마셔도 졸려워서 잠이 쏟아질겁니다. 특히 잠이 올때 , 밤에는 꼭 주무세요.






3.적당한 운동과 생활습관 몸의 혈액순환이 잘되면 잠이 잘오긴 하는데. 사실 불면증이 심할때는 어떤 행동을 취해도 잠을 잘수가 없습니다. 운동을열심히 해봐도 수면장애가 계속 될때는 몸을 쉬원하게 가볍게 샤워를 해보세요.. 미지근한물로 샤워를 한다거나, 아니면 여름에는 냉찜질팩을 이용 잠깐, 쉬원하게 관절같은곳에 올려보시거나, 온찜질팩으로 잠깐 찜질을 해보세요. 정말 잠이 솔솔... 어느순간에 아침에 눈을 뜨게 됩니다. 


4.수면공간은 약간 포근한 느낌수면공간, 침대나, 이불속이 너무 냉하거나 하게 되면, 수면장애를 밤을 새거나, 오히려 잠이 깨서 밤을 세우게 됩니다. 잠이올것같으면, 침대를 좀 따뜻하게 해서, 바로 눕고 싶고, 편안한 공간을 만들어보세요.


5. 낮잠은 가급적 피한다. 불면증인분들이 가장 힘들어하는것이 낮잠일겁니다. 밤에는 못자니, 낮잠을 자거나, 직장이나 집, 학교등에서, 낮에 졸거나 자는경우, 가급적이면 낮잠을 피해본다면 밤에 잠을 잘수 있을겁니다.




6. 잠이 안올땐 본인이 하고 싶은 취미활동을 한다. 진짜로 어떤 방법으로 불면증극복하는법으로 노력해도 잠이 안올때 그냥 자려고 하지 마세요. 오히려 그것이 불면증에 방해가 됩니다. 그냥, 원하는것, 영화를 보던, 책을 읽던, 본인이 하고 싶은취미를 해보세요.. 고민은 하지말고, 뭔가 집중을 해보세요. 어느순간에 자고 있고, 눈을뜨면 아침일겁니다. 잠자는 방법 여러가지이지만, 집중력도 길러지면서, 불면증이 어느순간에 사라지게 됩니다. 


7. 수면제는 가급적이면 피하세요. 약처방을 받고 개인적으로도 수면제를 복용을 했지만, 눈이 더 말똥말똥, 의사가 신기하다고 할정도 였습니다. 어떤 수면제도 잘 안들었던거 같은데.. 이젠, 잠순이가 되었네요.. 수면제에 의지하게 되면 결코 불면증 극복이 안되는것 같은데, 이부분은 개인차가 있으니 참고만 하세요.. 


불면증극복하는방법, 극히 개인적으로 불면증극복하게된 방법입니다. 개인차가 있겠지만, 도움이 되실것 같아서 정리했습니다. 도움이 되시길 바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