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건강

광동쌍화탕 효능 정말 감기에 효과있을까요?

by 친절한 울트라 2017. 6. 14.

광동쌍화탕 감기기운이 있다거나,몸살기로 춥거나,피로가 몰려올때 찾는것인데 어제도 여느때처럼 약국에서 광동쌍화탕을 구매하고, 이런 생각이 들더군요. 약국과 편의점에 분명 쌍화탕이 있는데. 비교를 해봐야겠단 생각이 들고 정말 약국외 편의점등에 판매되는제품.. 감기에효능있을까라는..

광동쌍화탕이 벌써 2017년 올해가 42년째로  나이를 먹었다고 하네요.. 1975년 발매했다고 하고, 무방부제 공정으로 생산되었고, 일반의약품으로 되어있는 쌍화탕입니다. 정말 효자상품이 아닐수가 없습니다.


 


쌍화탕은 피로회복이나 아침저녁에 복용하던 보약입니다. 원기를 보충해주고, 동의보감에서도 정신과육체가 피로할때 기와 혈이 상했을때,, 사용하는것이라고 명시할정도입니다. 그런 전통과역사가 있던것인데. 지금은 시중에 쌍화음료등이 판매되고 있는것같습니다. 필자도 약국이 문이 닫힐땐,  결국 편의점 혼합음료를 마시곤 하지만, 사실 지금까지 혼합음료라고는 생각하지 못했습니다. 






쌍화탕은 광동쌍화탕이라고, 광동제약에서만 판매되는것이 의약품이고 혼합음료도 많다고 하니깐 꼭 확인잘하시고 구입하세요. 식품의약품안전청에 일반의약품만 "탕"이라는 이름을 넣을수 있다고 하는데.. 아마 편의점구입하신것은 "탕"이 없다고 합니다. 전문가는 아니여서 이렇다고 말할수는 없네요. 어쨌는 약국과 편의점에서 구입하는것도 잘 고려해서 구입하면 좋지 않을까 싶습니다.





피로회복,과로, 허약체질,부족한기 보충에 도움이 되는 광동쌍화탕 고품격 감기약인거 같습니다.

복용할때는 한약복욕중에는 중복되지 않고, 장기복용만 주의하면 괜찮다고 합니다. 무방제로 안심하고 드시지만, 적당히 드시는것이 좋을것 같네요.. 일교차 아직도 심합니다. 감기 조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