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맛집/해외여행

일본여행큐슈 나가사키 구라바엔 나비부인무대로유명한곳 여행추천지역

by 친절한 울트라 2017. 4. 26.






여행은 언제가도 좋은거 같다. 일본은 가까워도 자주 못가는 아쉬움은 있지만, 이곳 일본여행큐슈계획이신분들은 여행지추천지역으로 나가사키 구라바엔추천 하고 싶다. 이곳이 유명한것이 바로 나비부인의 무대로 유명하다. 



일본큐슈지방은 일본의 이국적인 배경,풍경등과 온천이 많아서, 많은 한국인들이 방문하는곳중의 한곳인데. 나가사키 구라바엔은 푸치니오페라의 "나비부인"무대로 유명해지고, 이곳은, 유럽의 흔적을 많이 볼수 있는곳이기도 하죠.




잠시 구라바엔으로 가는길에, 주변 상가들을 잠깐 보면, 기념품점들이 아기자기 하다. 일본 기모노에 함께 신을 "게다" 한켤레 사온것을 아직도 신고 다니는데. 역시, 슬리퍼 편하지는 않은거 같다. 관광객들이 선물살만한곳은 이곳 상점들을 들리는것도 좋을듯하다. 


기념품점을 뒤로하고쭉 언덕을 향해올라가게되면, 드디어 구라바엔이 시작이된다. 일본여행오신분들, 특히 일본어 몰라서, 걱정많이 하시는분들은, 일본여행하면, 별 어려움 없이 여행을 할수 있는것을 발견할텐데, 바로"한국어안내문"이다. 정말, 많이 볼수 있는데. 구라바엔도 역시 한국 안내문이 있다. 



이곳은 "움직이는 보도"와 경사형 엘리베이터가 있다. 이동수단으로 1게이트에서 미쯔비시 제2독하우스입구까지 갈수있다는점에. 다리아프신분들은, 이용하는것도 좋다. 거리가 짧지 않기때문에, 많은 관광객들이 이용하고 있다.



2층건물로 된 제2독하우스건물. 2층에 올라가게 되면, 나가사키항이 내려다 보인다.높아보이지 않아도, 언덕위의 가장 위쪽에 위치해있는 곳이라서, 나가사키항이 정말 한눈에 펼쳐지게 된다. 



이곳은 2층 내부

미쯔비시 조선소에 배가 정박해서 수리하러 들어와서 숙박하던곳으로 그 당시의 의상들이나 집기류를 발견할수 있다. 일본역사상 가장 유명했다던, 사카모토 료마의 사진도 볼수 있는데. 도쿠가와막부시대에 영웅였던 그가, 지금도, 소설뿐만아니라, 만화, 게임으로도 항상 곁에서 함께있는 역사의 인물이기도 하다.


 

 **바로 사카모토 료마 **



이사진에서 꼭 봐야할것이 좌측의 하얀석상이다. 바로, 나비부인에서 나비부활로 유명해진 미우라 타마키다. 일본최초의 오페라가수로서, 일본을 알리는데 일조를 한 사람이기도 하다. 나비부인, 하면, 거의 알정도로 유명한사람이 바로, 미우라타마키...





푸치니와 미우라다마키동상을 함께 볼수 있는데.. 일본여행큐슈에 오면, 나가사키구라바엔은 꼭 봐야될곳같다. 구라바엔하면 나비부인이듯이, 푸치니와 미우라다마키도 잊지 말라는 뜻은 아닐까 싶다. 



1859년 나가사키시에 무역회사설립했던 토마스글로버저택이다. 19세기 서양식건물이고 이국적인곳이다



실내내부로 보아도, 일본인 가정집보다는 유럽의 한 가정을 보는듯한 착각도 드는곳이다. 살림살이는, 글로버가 가지고온 살림들이고, 거실에는 글로버와 부인 쓰루의 사진도 볼수 있다. 기모노에는 항상 나비모양을 즐겨입어서, 나비부인이라고 불리기도 했다고 한다. 



일본큐슈 나가사키여행중에 구라바엔에서는 바닥을 보면 나비문양의 바닥돌을 발견하게 된다. 3개의 하트가 있다고 하는데. 바닥돌 나비문양을 밟으면 사랑이 이루어지고, 좋은일이생기도, 사랑하는사람이 생긴다 등의 설이 전해져서, 이곳바닥돌에서 사진찍는분도 쉽게 만날수 있다. 





볼것도 많고 힐링할수잇는 구라바엔이곳엔. 나가사키전통예능관도 놓쳐서는안된다. 이곳에서 내려오면서, 목조성당도, 유명한곳이다. 26성인 순교자 성당이라고 불리는이곳은 일본에서 국보로 지정된곳인만큼, 의미있는곳이다. 

구라바엔여행은 볼거리, 구경거리도 좋겠지만, 문화,예술적인 체험 여행도 좋을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