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건강

커피끊기 금단현상 증상 일주일만 참아보세요.

by 친절한 울트라 2017. 6. 21.


눈을뜨면 커피한잔으로 잠자기전, 식사후 기본 커피하루 3잔이상은 마신거 같은데. 커피카페인을 끊어야겠단 생각이 갑자기 들어서 벌써 2달이 되어갑니다. 아주 대수롭지 않게 먹는 음식 끊으면 되겠지 싶었지는데, 커피는 중독성이 강해서, 쉽지는 않았던거 같습니다. 카페인 중독이 얼마나 되었는지도 확인할수 있는 기회가 되었습니다. 커피끊고 금단현상 증상 어떤것인지 알려드리겠습니다.




사진으로 보기만해도 군침이 돌고, 보면 당장 먹고 싶었었죠. 맥심 요즘 막심커피라고도 많이 하죠. 즉.. 다방커피를 좋아했고, 카푸치노, 카페모카등 달달한것에 시나몬 살짝 뿌려서, 정말 좋아했던거 같습니다. 본격적으로 체중, 몸매 생각지 않고 먹으니 몸무게는 10키로 증가..아주 순식간에 체중증가하더군요. 카페인이라도 끊자고 시작한 첫날부터,,, 금단현상은 오기 시작... 커피끊는방법부터 알려드리겠습니다.



커피끊기 카페인중독 금단현상 증상


1.커피성향파악후 줄이기 시작한다.

커피를 좋아하는데, 일단 본인이 마시는 성향을 파악하세요. 믹스커피를 좋아하다가 갑자기 끊기는 정말 힘듭니다. 믹스커피에서 아메리카노커피로 바꾸고, 단맛이 적은것을 바꿔서 마시도록 하세요. 


2.아메리카노커피도 끊기시작한 첫날

드디어, 믹스커피도 끊으니,단맛이 너무 당겨서, 단것을 많이 찾게 되다가 서서히 안정이 되고, 아메리카노커피를 끊기시작했습니다. 첫날, 아침부터, 점심까지 참을수 있는데, 불안감에, 왠지 허전함에 초조함이 오네요. 그 시점을 지나면, 잠이 쏟아집니다. 커피생각뿐,, 그래도 먹으면 않되 비만은 더이상 못참아...... 가 강했던지라.. 첫날 극복





3. 2틀째부터, 1주일간 커피끊기 증상

금단현상이 이런것인가 ? 싶었습니다. 정말, 잠이 쏟아지네요. 낮에도 그렇지만, 밤에 항상 작업하던 티스토리 포스팅은 점점 힘들어져가고, 커피한잔만 마시면, 좋은 글 쓰겠는데... 이런생각.. 좀 한심한 생각이 들더군요.. 역시.. 밤에도 잠이 많이 와서, 12시넘어서기 전에 잤던거 같습니다.


4.1주일커피중단 금단증상

드디어.. 1주일을 잘 참았는데. 너무 생각나는 맛.. 그냥 마시면 어때... 그런 가벼운생각.. 또 한심하게 느껴졌답니다. 웃음도 나오기만 하네요.. 두통이 시작되었습니다. 가벼운 두통이 시작이 되었는데. 이때 약을 먹고 두통극복하려고 하지 마세요.. 시간이 지나면 괜찮아 집니다. 


5.1달째 두통 심각

1달이 되어가니, 주변에 제가 커피를 진짜로 끊었다는것을 알더군요. 이젠. 커피보다는 물을 주고, 아니면 물을 사주는 . 일단. 주변사람에게 돈에대해서 해방 시켜주게 되었어요. 커피 사실 요즘 싸다고 해도 1,000원. 부터, 7천원까지.. 정말 비싼데, 하루 계산만 해도 커피값도 무시 못합니다. 주의사람들의 주머니사정을 도와주면서, 드디어 올것이 왔습니다. 극심한 두통, 약을 하루종일 안먹다가, 밤늦게 타이레놀을 하나 복용... 조금 가라앉았습니다. "카페인 중독" 이런 생각이 들더군요. 커피하루 1,2잔 우습게 생각했는데, 결코 아니였습니다. 2틀동안 두통은 계속 되었지만, 두통약 1알복용으로 참으면서, 견디고, 지금까지 두통은 없답니다. 


6. 2달이 되어가는 금단증상

거의 2달이 되어가네요. 우연히 커피한잔 아메리카노 마셨는데, 첫 맛은 황홀, 몸이 사르르륵... 너무 달달한 맛.. 이런거구나.. 싶었는데.. 그냥, 한잔으로 끝나고, 일상적인 식사랑 비슷했습니다.




이젠. 밤에 잠도 잘오고, 불면증도 많이 사라진 상태입니다. 커피끊기 가볍게 시작했다가 두통으로 고생좀 해봤던 카페인금단증상은 무서웠습니다. 탄수화물끊기,담배끊기,술끊기.. 정말 힘든것처럼, 만만한것이 아닌 커피끊기도,, 이젠 몸이 가벼워진 느낌이네요.. 커피값도 많이 절약되고, 시간도 많이 남는거 같습니다. 피부도 맑아지고, 치아도 점점 깨끗해지는것 같았어요. 여러가지로 좋은점이 많아진거 같습니다. 


지금 까지 포스팅은 저의 경험을 토대로 한것입니다. 개인차가 있기때문에. 너무 깊게 생각하지 말아주세요. 끝까지 읽어 주신거 너무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