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맛집/국내여행

고성군 송지호해수욕장 가족여행이나, 야영좋아요.

by 친절한 울트라 2017. 6. 23.

여름만되면 바다에서 살고싶습니다. 바다바라보면서, 땀을 흘려도 좋고,물에 빠져도 좋고, 그냥좋은것은 여름바다, 겨울바다는 너무 추워서 들어가지 못해서 너무 안타까운것 같아요.. 작년에 친구들과 다녀왔던 고성군 송지호해수욕장,, 올해도 이곳을 가려고 계획중인데요.. 왜 가고 싶은지 말씀드리겠습니다.




강원도 고성군 죽왕면 오호리 8 송지호해수욕장


서울에서 강원도 고성까지도 이젠 가는길이 빨라졌죠. 6월 30일 이번에 동서고속도로까지 개통이 된다고 합니다. 그럼 서울 강일 Ic에서 강원도 양양까지 1시간 30분이면 갈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번 여름 휴가 고성군 송지호해수욕장 가려고 했는데. 동서고속도로타면 되겠네요. 점점 가까워지니깐 너무 좋은거 같습니다.







일단. 송지호해수욕장주변을 보면, 송지호오토캠핑장이 있고, 화진포해수욕장과 송지호해수욕장이 있습니다. 오토캠핑장에서 해수욕장까지 올려면 걸어서는 조금 멀기때문에. 해수욕을 즐기실분들은 해변에서 텐트치고 노시는것이 더욱 좋을듯합니다. 

다행히 아침일찍 떠나서, 빈공간이 많아서 텐트를 칠수 있는공간 확보,, 하루 자리비용만 내시면 되세요. 

 




오토캠핑장은 좀 멀리 떨어져있어도 개인용텐트만 있다면 캠핑장부럽지 않습니다. 옆에 슈퍼나 편의시설이 모두 있고, 군것질할수도 있는곳도 있습니다. 물론 취사후에  설겆이할수있는 공간도 마련이 되어있기때문에. 불편함 없이 보낼수 있을겁니다.





해변근처, 텐트보이시는것은 좀 비쌉니다. 안쪽으로 그늘막텐트를 준비하고 오시면 비용 내실필요없고, 가족여행 하시는분들, 아이들이 있을땐.. 그늘막텐트나, 주차장 옆에서 텐트치고 이용하시는것이 더욱 좋습니다. 자리 경쟁이 심하니 조금 빨리 출발하셔서, 자리 확보하시는것도 좋은거 같습니다.


















고성군송지호해수욕장, 민박을 못해도, 펜션숙소를 못잡아도 전혀 서럽지 않습니다. 텐트도 빌려주고, 오토캠핑장 이용만으로 해수욕장 남부럽지않게 즐길수 있는곳입니다. 


송지호해수욕장은 가족여행 아이들이 좋아하는이유는


바닷물깊이가 얕아서, 한참들어가도 바닷물이 허리밖에 안옵니다. 경계선까지 가야만, 키높이 정도의 높이고, 이곳은 물이 워낙 맑아서, 아이들이 너무 좋아하고, 안전해서 부모님들도 아이들도 좋아하는곳입니다. 조용하고, 가족여행으로도 정말 좋은곳 같습니다. 

놀고  소리지르고,스트레스 풀려고,술한잔 마실분들은, 화진포해수욕장 이용을 하시면 아주 편안하게 노실수 있을겁니다. 화진포해수욕장은 축제도 많이 하고 게임도 많이 하지만, 송지호는 정말 조용하게 쉴수 있는곳 이라서, 술마시고 소리질르면 오히려 스트레스 쌓일지도 모르겠네요. 숙박시설이 따로 있으면 어느곳이든 상관없겠지만,  친구들과, 여행하는곳이라면 화진포도 괜찮습니다. 










바다에서 새벽에 멸치를 잡았고, 조개도 수영하면서, 충분히 잡을수 있습니다. 조개는 라면과 조개탕 정말 맛있답니다. 올여름 해수욕장, 아이들과 함께 안전한 해수욕장 찾는다면 송지호해수욕장 추천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