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건강

(바른자세다이어트 )자세바른 사람이 날씬하다?

by 친절한 울트라 2017. 6. 24.

바른자세와 다이어트는 밀접한 관계가 있다는 사실  알고계신가요?  열심히 식이요법과 운동을 하는데 체중감량 변화가 없어서  불만을 토로한다고 합니다. 평소의 자신의 자세에 대해서는 생각도 없이 다이어트효과만 보려고 하는데 오늘은 바른자세다이어트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날씬한 여성들의 모습을 자세히 보면 자세가 반듯합니다. 앉아있을때도 서있을때도, 뭔가 자세가 다르다른 것을 확인할수 있을겁니다. 반면, 뚱뚱한사람들의 모습을 보면 앉아있을때도 다리를 꼬고 앉아있고, tv를 볼때도 습관적으로 누워있다거나, 엉덩이를 빼고 쑥,, 구부정한 자세 보기만해도 게을러보이기도 하는 자세입니다.




체중변화 다이어트효과가 없을때 해야될일

어제도,오늘도 항상 하는 숙제 다이어트로 식단조절, 운동 열심히 하고 계신데 너무 지친분들 많으시죠. 체중변화가 없다면 일단 여기서 잠깐만...... 생각하는 시간을 가져보세요....지금 나의 자세를 체크해보세요.. 어떤 자세인지 꼭 체크해보세요.


 바른자세다이어트는 어떻게 해야될까요? 


운동할때 바른자세

운동하기전에는 스트레칭으로 기본적인 바른 자세를 유지해주세요. 유산소운동도 중요하지만, 무산소운동 스트레칭같은것도 중요하다는점, 스트레칭을 시작으로 바른자세유지를 하면서 시작하신다면 운동효과가 배가 될것입니다.


앉아있을때 바른자세

지금 다리를 꼬고 앉아계신가요. 이것은 다이어트뿐만아니라, 골반에 정말 안좋습니다. 골반의 틀어짐으로 허리,척추까지 틀어지게 되면, 요통이 올수도 있고, 여성호르몬작용으로 엉덩이와 하체비만이 오기 쉬어지는데 골반틀어짐.. 으로 상,하체 순환이 잘 안되서, 노폐물 축적이 되기 쉽습니다. 곳곳에 노폐물 쉽게 축적되도록 노력할필요 없는거죠.. 그동안 가볍게 다리 꼬았던 행동이 나의 비만까지 온다면, 지금 당장 그만두는것이 현명하겠죠.


바르게 서있는자세

요즘은 스마트폰, 컴퓨터 사용으로 거북목이 많다고 합니다. 이를 방지하기 위해서, 예방법운동으로 벽에 몸을 바르게 하고 서있는겁니다. 엉덩이와 등이 벽에 붙게 되면서, 허리는 벽에 붙지 않게 되는데. 부동자세를 유지합니다. 하루에 10분정도만이라도,

별것 아니라고 할수도 있겠지만, 직장인들, 학생들의 구부정한 자세교정에 정말 도움이 됩니다. 10분은 쉬운것이 결코아닙니다. 부동자세 10분은 굉장히 어려운일입니다. 매일 10분씩만.해보세요.



골반틀어짐 예방하는 바른자세로 앉기

삐딱한자세, 웅크린자세는 골반에 큰 무리를 주는 자세입니다. 직장인들, 학생들에게 많은 자세들.. 지금 컴퓨터 하시는분들도 자세바르게 하시는 습관을 길러보세요.

의자에 앉을때 등받이에 등을 대고 엉덩이를 깊숙히 하는자세로 습관을 길러보세요. 일정시간이나 장시간 앉아계신분들은 중간중간에 전신 스트레칭을 해주세요.


바른자세만으로 체중변화를 경험한사람들이 많이 있습니다. 체중감량을 원하시고 건강을 위해서도 올바른자세 유지하는 하루 되세요. 행복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