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IT/티스토리

티스토리블로그 포스트갯수 한개설정하는법

by 친절한 울트라 2017. 6. 28.


티스토리블로그 꾸미기 하실때는 한번에 하시는것도 좋지만 시간날때 틈틈히 해주는것이 좋습니다. 원하는스킨변경을 할때도 있고, 사이드바에 삽입해야될때도 있고, 구글애드센스 승인 받게 되면, 여러가지 광고넣으면서, 수정이나 보안해야되는부분이 정말 많습니다. 

가장 중요한것이  포스트갯수설정이라고 생각합니다. 어떤것도 중요하지 않은것이 없겠지만, 일단, 블로그는 필자만 보고 끝나는것이 아니기때문이죠. 만약, 취미로 나만 보겠다는분들은 통과,, 그렇지 않다면, 보기좋은떡이 좋다고, 블로그도 역시 마찬가지입니다. 



포스트 갯수란,, 블로그 포스팅을 하면, 화면에 포스팅한개씩 발행된것이 노출이 됩니다. 한개설정을 하면, 한개만 보이고, 2개로 설정, 2개,, 당연한말,, 하지만, 이것을 체크 안하시는분들 간혹 계셔서, 놓칠수 있는부분이라서 정리해보았습니다.



티스토리블록 포스트갯수 한개로 설정하기

1.관리자모드로=>환경설정을 클릭.. 여기서, 환경설정에 보면. 티에디션, 메뉴,화면출력 3가지가 보일겁니다. 맨 마지막 우측 "화면출력"을 클릭하면, 새로운 창이 열린것을 확인 할수있습니다.



2.화면설정 >블로그화면 볼것 여기서... 글, 방명록 숫자가 보일겁니다. 저는 글 1개 등록, 방명록 10개, 선택화면도 글목록 1개. 내용만,, 이렇게.. 추가할것은 댓글 펼침기능에 표시도 선택하시면 됩니다. 

너무나도 간단한 블로그 포스트갯수설정방법였습니다. 너무 단순한작업이라고 하겠지만, 이런 작업도 안해놓으면, 방문객이 재방문이 줄어들겁니다. 나의 소중한 글 많은 분들에게 보여주기 쉬운 방법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