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맛집/국내여행

국내여행 국내5대트래킹코스 알고 떠나봅시다

by 친절한 울트라 2017. 4. 28.


올해는 여행을 시간날때마다 가려고 했는데. 왜 이렇게 바쁜걸까요. 블로그한다고 바쁘고 일한다고 바쁘고, 힐링을 할시간 없는것은 남탓도 아니고,본인탓이라고 하는데, 올해도 눈깜짝할사이 지나가겠죠. 시간나는데로 트래킹을 해보는것 좋을것 같아서, 정리해보았습니다. 


 

*초롱길*




1번째 곰배령트래킹코스


이곳은 얼마전 점봉산곰배령 트래킹코스 포스팅을 한적이 있었죠. 산림생태관리센터로 알려지고, 이곳은 정말 죽기전에 한번은 꼭 가봐야할곳으로 트래킹코스 추천지역입니다. 




곰배령에 가면 이런 야생화를 많이 볼수 있습니다. 왼쪽위에서 시계방향, 둥근이질풀, 두메고들빼기,금강초롱,동자꽃,눈빛승마,물봉선 -(출처) 인제 야생화-


계절마다 볼것이 많은곳이기때문에, 가족, 아이들, 커플,동호회,단체가 함께 하셔도 좋은곳이기도 합니다.



2번째 양수리 두물머리길 트레킹코스와 레이바이크여행



두물머리의 물레길은 7km로 이루어진곳입니다. 서울에서도 1시간정도, 중앙선 전철은 40분 거리로 가까운곳에 있고, 힐링플레이스로 좋은곳이죠. 사계절마다 운치있고, 새로움을 느낄수 있는곳이기도 합니다. 





두물머리코스에서는 "두물머리 물레길"이란 이정표를 따라가면 됩니다. 두물머리에 대해서는 자세한 설명을 듣고 싶다면, 문화관광해설사에게 듣는것이 좋습니다. 문화광광해설사는 세미원에서 관광안내소가 보입니다. 배다리를 건너게되면, 보이는곳, 안내를 받고 싶을땐, 건너보는것도 좋겠죠. 




 *양평 레일바이크 트래킹코스*

양평 레일바이크도 서울에서 가까운곳, 전철로 40분 거리이내에 있기때문에, 마음만 먹는다는 쉽게 갈수 있는 곳이다. 다만, 레일바이크는 미리 예약을 해야되기때문에. 그냥 방문하지는 않는것이 좋다. 


여름에는 시원한 바람과 물소리를 함께,, 주변에 용문산의 아름다움, 가을에는 단풍이 정말 아름다운 곳이기도 하고, 겨울에는, 눈꽃을 볼수 있는 최고의 코스이기도 합니다. 


주소 양평레일바이크 경기도 양평군 용문면 용문로 277 (용문명 삼성리 126-5)

문의 031-775-9911



*용문사*

천연기념물 30호,, 가을에 찍은 사진인데, 은행나무는 1,100년정도 되었다고 합니다. 동양최대의 은행나무라고 하네요.



*세미원*


세미원은 물과 꽃이 아름답게 있는곳입니다. 마음도 씻으면서 아름답게 마음을 갖으라는 뜻에서 세미원이라고 불리워졌다고 하네요. 모든길은 빨래판으로 조성이되었고, 그림과시 전시도 함께 볼수 있습니다. 



3번째 창녕 우포늪 트래킹코스 


우리나라에서 늪지를 보는것이 쉽지는 않을겁니다. 창녕에 우포늪은 우리나라 최대의 늪지입니다. 규모도 가장 크죠. 경남 창녕에 위치해 있고, 둘레는 7,5km 전체면적은 2,314,060제곱미터가 됩니다. 이곳 늪지가 1억 4,000만년전이라고 하는데. 정말 오래된곳이죠.. 


영화속에서 많이 보던 모습아닌가 싶네요..우포늪은 공룡시대였던 중생기 백악기 당시로 거슬로 올라가게 되는데.. 해수면이 급격하게 상승되고 낙동강유역의지반이 내려앉을때, 늪지와 호수가 생겼고, 그 당시에는 공룡들의 놀이터가 된곳이라 합니다. 이곳에서는 공룡발자국화석이 남아있기도 합니다. 


우포늪은 워낙, 생태계의 고문서나 살아있는 자연사박물관이라고 불릴만큼, 자연그대로의 모습으로 남아있는데요.. 깊이가 굉장히 깊은 반면, 전혀 사람의 온몸이 잠기는곳은 거의 없다고 하네요.. 평소는 1~2미터정도 장마철은 수심 5미터정도,, 오랜 시간동안 늪지에 쌓인 부식층때문에. 개펄처럼 빠지지않는 특성도 있다고 하네요. 그래도 늪지인만큼 조심은 해야될것 같습니다. 

==>>살아있는 자연박물관 생태환경을 보면, 낚시나, 논우렁 채취등 금지되고 있습니다. 이곳에서 위반하면 처벌까지..받게 된다네요..

우포늪일대에는 430여종의 식물이있고, 우리나라의 식물종류의 10%에 해당된다고 합니다. 흔한 수생식물은 생기가래,마름,자라풀,개구리밥,가시연꽃등이있습니다.



4번째 트래킹코스 낙동강 승부역가는길


우리나라 오지하면, 아마도, 낙동강의 "승부역가는길"이 될것 같습니다. 대한민국최고의 오지역이 바로 이곳.. 열차만 갈수 있는곳이고, 10대 문화생태탐방로라고 합니다. 첩첩산중에 있는곳,,이고, 차량통행이 거의 없는곳으로 걷는데 무리가 없을겁니다. 

 


5번째 초롱길트래킹코스


충북 진천군에 위치한 이곳은, 농다리와 초평호는 유명한곳입니다. 관광자원을 연계하여 조성된 이곳은, 천년의신비농다리를 건너면 1.7km의 농암정의 트래킹 코스가 있고. 언덕너머는 초평호의 아름다운 수변탐방로가 있습니다. 


농다리 입구에는 농다리전시관이 있고, 유래와 기원에 대한 자료들이 있습니다. 아이들의 현장체험장으로도 많이 이용되고 있기때문에,아이들,가족들과의트래킹코스로도 좋습니다. 이곳도 깊은산속이라서, 일교차가 심하기때문에, 여름이라고 해도 가벼운 잠바는 준비하시는것이 좋습니다. 



*길상사*




*보탑사*

초롱길트레킹코스주변에 길상사와 보탑사가 있습니다. 삼국통일의 김유신장권의 영정을 봉안한사당이 길상사이고, 남북통일기원을 위해 지은 목탑이 보탑사입니다. 순수한 목탑으로 이루어졌고, 못질을 하나도 하지 않았다고 하는것으로 유명합니다. 


지금까지, 국내여행 국내5대트래킹코스 다섯군데를 정리해봤는데요. 좀 구체적인 자료설명은 차후에 좀더 구체적으로 정리좀 해보겠습니다. 


우리나라에도 정말 볼만한곳, 죽기전에 가봐야될곳이 너무 많은거 같네요. 앞으로 여행 많이 다녀와서, 자료 올려놓을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