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자격증,부자되는법

현대해상보험금청구 파일접수하는방법

by 친절한 울트라 2017. 7. 2.

의료실비에 가입을 권유했던 친구가 참 귀찮게 했었는데, 사람의 일은 모르는일,, 의료실비는 필수라는것을 알게되고 지금은 현대해상의 혜택을 많이 받고 항상 고맙게 생각하고 있답니다. 지금 가입되어있는 현대해상 무배당하이콜종합보험인데요. 보험금청구방법도 간단하고, 보험금청구시에 빨리 처리해주어서 정말 이만한 보험없다고 생각합니다.


의료실비보험가입할때 주의사항

보험가입은 참 너무 많다보니, 어느곳에서 지급이 되는지도 알아야할겁니다. 가장중요한것이 보장성이 어떤것인지, 혜택은 어떤지, 특히 보험금청구시에 복잡한지 간단한지도 파악해야 합니다. 가입할때와 막상 의료실비혜택을 받으려고 청구했을때는 딴말을 하는회사도 많다고 들었습니다. 아무리 바쁘더라도, 약관에 중요내용정도는 파악하고 모를때는, 주의분들 의견을 듣고 가입하는것도 좋을것 같습니다. 그럼 현대해상 보험금청구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특히 파일접수방법입니다.

 현대해상 보험금청구방법 (파일접수)

1. 홈페이지접수

현대해상보험금 청구 방법은 팩스접수,파일접수(홈페이지접수,모바일앱접수)등 여러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청구금액이 50만원 이하일경우에는 홈페이지와 스마트폰앱 청구방법을 이용하시면 가장편리합니다. 

2. 신규접수와 추가접수 방법

청구방법은 두가지가 있습니다. 신규접수와 추가접수방법이 있습니다. 본인이 원하는 접수를 하면 됩니다.

**추가접수**일때는 본인이 발병일을 선택한후에 사고일은 병원에서 치료받은날짜를 입력하면 됩니다. 신규접수처럼, 추가접수도 처음에만 다르지, 접수방법은 같습니다.

3.전체동의를 합니다. 

좌측or 우측에 개인신용정보동의창이 뜹니다. 그냥 삭제X표시 클릭합니다

4.계약자,피보험자,친권자선택과 날짜 확인

5.사고내용 입력

통원,수술,입원.기타중 꼭 표기하고, 치료구분도 선택하십니다.

6.보험금 지급계좌입력

예금주와 보험금받을수있는 계좌번호를 입력하면됩니다. 필요한자리는 입력후에. 구비서류선택에서 파일전송과 팩스전송을 선택하시면 되는데요. 오늘은 파일접수방법이니깐 파일전송을 눌러보겠습니다.

7.보험금청구 파일추가하기

홈페이지 바탕화면에 폴더를 만들어두고, 병원에서 치료한영수증이나, 여러가지구비서류가 있을겁니다. 그것을 추가해서 첨부하시면 됩니다. 

수술후 서류준비할때 ~~~~~

서류가 복잡합니다. 특히 퇴원하시고 서류준비하려면 다시 병원 방문해야되는 경우가 있기때문에 퇴원전에 미리 현대해상 고객센터로 문의하셔서,  구비서류 준비를 하신후에 퇴원을 하시는것이 좋을겁니다.  고객센터(1588-5656)





8,구비서류확인할것

가끔 서류접수하다가 파일전송이 잘못된적이 있었습니다. 꼭 확인을 하시고, 병원영수증이나, 구비서류는 빠진것은 없는지 확인후 접수해주시는것이 나중에 2번씩 청구하는일이 없을겁니다.

9.청구내역확인후

저의 보험은 무배당하이콜종합보험으로 가입이 되었는데. 서류도 준비모두 잘되었고, 사고내용이나, 사고일시등 확인이 잘되었다면 이젠. 마지막단계로 공인인증만 하면됩니다.

10. 공인인증서 서명 

마지막단계로 공인인증서명만 하면 끝이 납니다. 이제는 카톡으로 문자가 옵니다. 

11. 현대해상알림톡 (카톡알림)

보험금청구완료되면, 카카토톡으로 알림톡이 오게 됩니다. "접수가완료되었습니다"라고 옵니다.진행상황이나, 지급계좌로 입금이 될때도 알림톡이 오게됩니다.  



요즘 의료실비보험가입을 하게되면, 보장받을때, 청구금액의 10%를 뺀 나머지금액을 받게 됩니다. 과거에 가입하신분들은 100% 였다고 하는데. 요즘은 가입률이 높아지고, 보장받는분들이 많다보니 점점 바뀌고 있는것 같습니다. 

만약에 6만원을 신청을 했다면 보장받을수 있는 금액은 5만원이 됩니다. 보장금액이 얼마나 되는지도 확인을 꼭 해보세요. 보험가입도 중요하겠지만, 보장받기위해 말잘못하는 실수를 범해서, 보험금지급을 못받을수도 있으니, 잘확인하시고 청구하시는것이 좋을것 같습니다. 

병원에서 치료를 받고, 청구도 많이 하면서, 알게된것은 일단 아프면 않된다는것입니다. 즉, 건강이 최고이지만, 사람일은 모르는 일 입니다. 의료실비보험가입이 되신분들은 아픈데도 참는것보다는 조기치료를 하셔서, 실비보험보장도 받으시면서,  건강관리 하시는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오늘은 이정도로 마무리하고, 다음에는 스마트폰접수나, 팩스접수 방법에 대해서 좀더 구체적으로 올려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