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시사

중국미세먼지원인과 미세먼지질환 예방법

by 친절한 울트라 2017. 7. 4.

장맛비가 내려서 오랜만에 상쾌한 공기를 마실수 있어서 좋습니다. 오늘은 중국미세먼지원인과 미세먼질환 예방법에대해서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중국미세먼지의 원인은 중국/몽골에는 사막에서 시작이 됩니다. 사막화가 계속 지속되면서, 큰모래는 황사를 일으키고, 작은 모래는 초미세먼지가 된다고 하는데요, 특히 석탄사용을 하는 공장이 늘어나면서, 매연과 자동차등에서 나오는 매연이 높아졌고, 중국에서도 사회문제로 크게 부각되고 있지만, 특별한 해결책은 없는것 같습니다. 만 되면, 계절풍에 의해서, 한반도까지 바람을 타고 오게 되는데. 이것이 매년 반복되는것이라서 더욱 심각하고 이젠 국가적인 문제뿐만아니라, 세계미세먼지원이이 되기도 합니다.


오늘 미세먼지농도를 확인해보니 서울은 32정도네요. 이정도면 보통수준이라고 합니다. 봄에 심각했을때에는 외출 금지령이 많았었는데, 그때는  250 이상까지 간적이 있었습니다.  숨조차 쉴수없던 적이 있는데. 그것 생각하면 지금은 천국인거 같습니다. 얼마나 심각하면 외출 금지라고 발령을 내릴까 싶네요. 이번에 2017년 하반기부터는 미세먼지 농도가 심한날은 대중교통요금도 무료라고 합니다. 교통비무료 좋긴하지만, 결코 기쁘지는 않은 일이네요. 

황사보다 무서운 중국미세먼지

황사는 입자가 크고, 미세먼지는 작기때문에. 호흡기에 들어오면 황사는 배출이 되었기 때문에 큰 문제가 안되었다고 합니다. 하지만, 미세먼지는 다릅니다. 워낙 작고  호흡기에 한번 들어오면 배출이 않되기때문에. 심각 하다고 합니다. 이것이, 매년, 계절풍때문에 피해를 보게 될것이고, 봄마다  전쟁아닌 전쟁이 될것 같습니다. 한반도는 지금 몸에 병을 키우고 있는것입니다. 일단, 기침, 천식,비염, 아토피,두드러기가 심각해져서, 봄만되면, 병원에 환자들이 늘어나고 있고, 필자도 고생을 하고 있습니다. 정말, 없던 질환이 생기는것은 누구 탓도 못하고, 괴롭기만 할뿐이네요.



이렇게 심각해지고 있는데. 어떤 대책이 없다는것이 더욱 심각한거 같습니다. 가만히 당하는느낌.. 건강에 아무 지장이 없다면, 심각한 문제는 않되겠지만, 이젠. 생명에도 위협이 되고 있기때문에. 좀더 신중하게 생각해야 될것 같습니다. 

그동안 담배연기가 몸에 나쁘다고만 알고 있었는데. 환경변화로 스모그와 황사, 이제는 초미세먼지까지 더불어 점점 공기 마시는것이 두렵고, 공기도 사먹어야되는 시대가 온거 같습니다.


미세먼지원인몸의질환 대비하는법

1.마스크를 쓴다. 마스크를 써도 다 막아주지는 못한다고 안쓰는분들도 계시지만, 그래도 착용을 권합니다. 조금이라도 막아주는 뭔가 필요합니다.

2.두피염 예방을 위해서, 외출후에 잠자기전에는 꼭 샴푸를 합니다. 샴푸를 할때 모발을 감는것이 아니라, 꼭 두피를 깔끔하게 해줘야합니다.

3. 눈이 아플때 이때는 눈을 비비거나 하면 않됩니다. 안구건조증, 결막염등이 발생위험이 있습니다. 아플때 바로 치료하셔야됩니다.

4.수분섭취 항상 물을 마셔도 여름엔 특히 찬물을 마시는데. 10도정도의 미지근하고, 미네랄 성분이 있는 물을 섭취하세요. 하루 2리터 이상 섭취를 합니다.

5.음식섭취 미세먼지배출은 신진대사가 활발해야 배출이 되는데. 평상이 음식 습관으로는 어렵기때문에. 노폐물배출 도와주고, 혈액순환잘되는 음식을 섭취하셔서, 건강한 몸 챙기셔야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