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IT/티스토리

티스토리블로그 아이콘 파비콘 설정하는방법과 확장자변환하는법

by 친절한 울트라 2017. 7. 7.

티스토리블로그계속해서 변경이나 수정을 하고 있는데요. 오늘은 아이콘설정하는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제가 사용하고있는 스킨은 FastBoot1.6.2 사용중입니다. 아이콘 설정할때는 스킨과 상관없이 모든스킨에 적용되니 편하게 설정하시면 됩니다. 


FastBoot스킨 관리모드로 들어가면 좌측 하단에 환경설정 보입니다 "기본정보"클릭하면, 우측그림이 보일겁니다. 네모칸을 보시면,, 아이콘의 사이즈가 보일겁니다. 

아이콘의 사이즈는 16X16, 32X32,64X64  파일형식은 jpg,gif,png를 보여줍니다. 이 기준이 맞지않으면, 아이콘설정변경할때 않됩니다. 

파비콘의 경우도 사이즈는 동일합니다. 파일형식은 ico확장자만 가능한데요, 이것을 기존 이미지를 ico확장자 변환을 해줘야되는데, 이 부분은 좀 신경을 써야되는 부분, 확장자 변환도 그리 어려운것은 아닙니다.

 티스토리블로그파비콘 확장자 변환하는방법

http://convertico.com/ (png변환할때)

http://convertico.com/jpg-to-ico/(jpg 변환)

https://www.coolutils.com/online/GIF-to-ICO#(gif변환)

확장자변환하는사이트를 이용해서 변환하시고, 이미지저장해서, 설정하면 됩니다. 설명방법은 순서대로 사진보면 알수 있습니다.



예로 )

=>jpg변환할때 사이트 연결.

=>gif 또는 ICO변환할때. 사용하면 됩니다.


아이콘은 귀여운것이 좋은데 오늘은 움직이는 아이콘 무료배포 해드리겠습니다. 필요하신분들은 티스토리블로그 운영자뿐만아니라, 타사의 블로그 운영자분들도 모두 사용할수 있습니다. 얼마든지 이용하시고, 흔적만 남겨주세요.

움직이는 아이콘 무료배포 합니다. 다운로드>압축파일>열기 사용

네*버 블로그 애정이웃이 무료배포 해주었던 움직이는 아이콘 인만큼, 꼭 필요하신분만 이용하세요. 흔적만이라도 남겨주시며 정말 고맙겠습니다.

움직이는 아이콘.zi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