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유익한정보

장마철에 햇빛 부족할때 먹으면 좋은음식

by 친절한 울트라 2017. 7. 9.

7월이 되면서 장마가 시작이 되었습니다. 장마철에는 건강관리를 잘 하는것이 정말 중요한데요. 어떤 음식이 건강관리에 도움이 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비타민D섭취방법은

비타민영양제 섭취방법도 있겠지만, 햇빛으로 비타민D섭취를 하는것이 더욱 좋습니다. 요즘 심각한 문제가 되고 있는것이 청소년과 직장인들의 비타민D결핍현상입니다. 점점 결필률이 높아지고 있다는 사실입니다. 청소년도 심각한데 ,나이가 들수록 더욱 심각해진다는 결과도 나왔다고 하네요. 환경이 어쩔수 없다고만 하지말고,  각자 햇빛보는 시간을 일부러라도 만들어서 점심시간이나 틈틈이  산책을 하면서 햋빛노출을 하는것이 좋습니다. 특히 장마철은 햇빛을 보는 시간이 부족하기 때문에, 비타민D부족현상으로 우울증이 생기기 쉽습니다. 우울증이 생기면 여러가지 사건 사고도 많이 생기기 때문에, 비타민D는 정말 중요합니다. 




장마철에 햇빛 부족할때 먹으면 좋은 음식

표고버섯이나, 시금치, 연어,다랑어, 정어리, 생선,새우,달걀노른자드에 비타민D함유가 많이 들어있습니다. 음식섭취를 못할때는 비타민제섭취를 하는것도 좋다고 합니다. 

표고버섯의 효능은 표고버섯은 대부분 섬유질로 이루어져 있는데. 대표적인 효능으로는 혈액순환이 잘됩니다. 나이가 들수록 점점 혈액순환이 잘 않되는경우가 많은데. 표고버섯차를 달여 마셔서, 혈액순환이 잘되어서, 손발저림도 사라지고, 변기도 해결되었다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비타민D가 많이 함유되어있어고, 칼슘부족으로 뼈가 약해지는분들, 골다공증이나,혈관에도 좋기때문에.. 특히 장마기간에 햇빛부족할때 먹으면 좋은 음식이기도 합니다. 

장마철에는 습기도 많고, 곰팡이도 생기기 쉬운 환경이 계속됩니다. 특히 손과발을 깨끗이 하면서, 위생관리를 잘하고, 건강관리할수 있는 음식 챙겨드신다면 장마기간도 건강하게 보낼수 있을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