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IT/IT정보

노트북 웹캠 녹화 해킹방지 예방법

by 친절한 울트라 2017. 7. 10.

내 컴퓨터는 데스크탑과 삼성 노트북 현재 2대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데스크탑이 이런 문제는 없지만, 노트북 사용하면서 웹캠 전혀 걱정없었는데. 문제가 심각한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웹캠 녹화 해킹 범죄가 늘어나 사생활을 노출이 웹캠사이트에 그대로 노출이 되고 있다고 합니다.  생각만 해도 끔찍한 일인데, 해킹방지 예방법으로 일단 예방을 해야됩니다.

노트북 웹캠 녹화는 해킹을 통해서만 가능한데. 무조건 가리면 된다고 합니다.  가려야 하는 이유입니다. 해킹방지 예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요즘, 웹캠 커버 스티글등이 많이 팔리고 있습니다. 구입하시는 분들도 계시겠지만, 일단, 돈 안들이고 간단히 해킹방지 스티커이용방법입니다. 

1.밴드이용  

밴드이용하면 끈끈이가 남는다고 고민하시는분들, 걱정 마세요. 작년에 쓰다 남은 썬크림 분명 집에 있을겁니다. 발라두고 10분후에 살짝 휴지로 닦아주면, 완전 깨끗. 불법주차 딱지도 썬크림으로 이용하심 됩니다.

2.포스트잇이용 

포스트잇은 끈적임이 없습니다. 워낙 얇기 때문에 웹캠부분에 검정색 매직으로 색칠한후 적당하게 잘라서 붙이면 됩니다.

3.웹캠 커버 스티글 

보통 1만원정도이지만, 웹캠으로 화상통화 하고 싶을땐, 자리 이동이 용이해서 사용하면 좋습니다




노트북 해킹방지법으로 노트북 웹캠녹화 기능을 못하게 스티커등에 대해서  말씀을 드렸는데요. 가끔 집안에 아이들의 안전을 위해서, 웹캠 cctv  프로그램을 설치해서 사용하시는 분들이 계십니다. 개인적으로 cctv설치는 다른것을 이용하시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웹캠 비밀번호가 뚫릴수도 있기때문에. 가급적이면 막아두는것이 좋을것 같습니다.


웹캠은 아니지만, 네*버 블로그 할때 네이버 비밀번호 해킹을 당해서, 정말 황당했던 경험이 있었습니다. 어렵게 하루하루 글썼던 아끼던 블로그 어쩔수 없이  블로그 완전 폐쇄하는 지경까지 이르렀고, 맨붕상태로 거의 몇달을 블로그를 접었던것 같습니다. 비밀번호는 항상 정기적 바꾸지 못한 제 탓도 있었지만, 해킹당할때는 속수무책입니다.   블로그폐쇄도 멘붕상태인데, 웹캠으로 사생활 노출은 정말 상상이 안됩니다.  우리가 노트북 웹캠을 감싸야 하는 이유는 여기 있습니다. 꼭 가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