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IT/IT정보

카카오톡 나와의 채팅 숨겨진 보물기능

by 친절한 울트라 2017. 7. 11.

카카오톡의 숨겨진 보물기능이 있다는거 아시나요? 바로 나와의 채팅을 할수 있는 나만의 채팅방이 있습니다.  카카오 톡 컴퓨터로 하던, 모바일로 하던 상관없이 나와의 채팅기능은 모두 사용할수 있답니다.

모바일 카카오 톡 으로 나와의채팅방법


1.채팅모양클릭

2. 친구목록에서 한명을 선택후 클릭

친구와의 대화중에 저장하고 싶은 내용이 있을때 나와의채팅창에 메모를 해두면 됩니다. 일일이 메모장에 옮기지 않아도 됩니다. 

방법은 "작업선택" 창이 보이게 되면,  나에게로 저장하고 싶은 내용을 저장하면 됩니다. 원하는 내용을 꾹~~누르면 >나에게 > 화면에 v 표시를 클릭> 나와의 채팅창에 들어가 확인.

아주 간단하게 메모장 등록이 된것을 확인 할수 있을겁니다.  이렇게 모바일 카카오 톡으로 나와의채팅기능은 간단하게 이용할수 있습니다. 


3.모바일 카카오 톡 두번째 방법

모바일 상태에서 프로필을 클릭하면 채팅기능이 보입니다. 클릭하고 항상 카톡 사용하던데로 하면됩니다. 달라진것은 메모장 기능으로 빠른저장이 가능하고, 카톡으로 사진 보내기, 동영상보내기까지도 됩니다. 중요메모를 할때 좋습니다. 옯겨넣는방법도 편하기 때문에 잘만 사용한다면, 효과적인 나와의채팅기능이 될것입니다.


카카오 컴퓨터 카카오 톡 나와의채팅할때


1.컴퓨터 카카오 톡 사용할때

카카오 톡 pc 사용할때는 내 프로필을 꾹 누르면 우측에 미니프로필 보기, 나와의 채팅 두개가 보여집니다. "나와의채팅"을 클릭해서 사용하면 됩니다.

카톡 pc버전과 모바일버전으로 나와의 채팅기능을 알려드렸는데 도움이 되셨는지요. 카톡으로 보내면 아주 쉽게 저장이 되기때문에. 인터넷 검색하다가 좋은 글 이나, 다시 한번 보고 싶은 문장들, 글 같은것은 바로 공유기능으로 나와의채팅창에 등록해보면 정말 편하다는 것을 알수 있을겁니다.  한번 본 이후 인터넷 검색하는데. 시간 절약이 바로 되는것은 카카오톡 검색으로 바로 해결이 됩니다.  

일상생활중에 매일 사용하는것들도 기능을 잘 모르는경우가 많은거 같습니다.  앞으로 주의에 이런 좋은 정보있으면 올려드리겠습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