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트라맘의 빛글

해마다 늘어나는 옷들 정말 많은거 같습니다. 옷장 정리하다보면 안입는 바지, 옷 반바지 너무나도 많은데. 그냥 버리기 아깝죠. 이젠, 옷사지 말고 리폼해서 새로운 기분 내보는것은 어떠신가요?  오늘은 리폼하는 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리폼은 거의 패턴 이미지가 필요가 없어서, 사실 대충대충 해도 리폼이 되긴 합니다. 비싼옷들은 리폼할때는 좀 순서만 지켜준다면, 예쁜옷 변신가능 하구요.  오늘은 패턴 이미지 없는 안입는 반바지 리폼 해보겠습니다.


안입는 반바지 리폼하는 법



안입는 반바지 기장이 너무 길죠. 실내에서 입는옷인데. 기장이 길어서 거의 안입는 반바지예요.  너무 더워보이고 촌스러워보여서 리폼을 하겠습니다. 그냥 싹뚝 자른다 생각하면 되겠지만, 자를때만 조금 신경쓴다면 ,패턴 디자인 없이 반바지 만들기 어렵지 않습니다. 청바지리폼할때도 마찬가지로 하면 될겁니다.

리폼할때 준비물: 노루발과 원단과 같은 색상의 실과 미싱

준비물은 거의 이정도면 충분합니다. 사실, 미싱 이용해서 옷만들기 하시는분들은 기본 노루발은 준비되셨을것이라 봅니다.   말아밖기 노루발이 있으면 간단하게 할수 있지만 없으면 일반 노루발사용 2번 접기로해서 마무리 해주면 됩니다. 

1. 리폼하고 싶은 길이를 확인한다.

리폼을 하게 될 안입는옷 준비를 해서 일단 본인이 원하는 기장을 확인합니다. 핀으로 꽃던가 쵸크로 그려주고, 리폼할때, 아래닷만 줄이는 경우와 옆선등을 줄이는 경우가 있는데, 오늘은 아랫단만 줄이는 과정입니다. 이 과정은 그다지 어렵지 않습니다.

2.자른다

원하는 길이를 치수를 잰다음에 그림을 그려준후에 잘라줍니다. 자를때는 옷 위에 맞추는 것이 아니라, 아랫단을 맞춰주고 잘라야만 됩니다.

2. 말아밖기 노루발 교체 

말아밖기 노루발이 없을때는 일반 노루발 사용 가능합니다. 말아밖기로 간단하게 해도 되고, 2번접어서 박음질 해주면 됩니다.

3.땀수조절과 장력조절은 확실히 한다

장력조절은 가끔 간단히 만들수 있는 손수건 같은것, 거의 말아밖기로 마무리가 되는데. 안된다고 하는분들이 많습니다. 윗실장력도 있지만 밑실장력이 중요한것을 가끔 잊을때가 있습니다. 저도 하다보면 실이 늘어지고 꼬일때가 많고, 자꾸 실이 엉킬때 보면, 장력조절이 안되었을때가 많아서 장력조절하면 바로 잘되더군요.  밑실끼울때는 잘 잡아당겨주고 끼어주고 장력조절 잘 맞추면 됩니다. 

땀수조절은 기본 2,3정도가 좋습니다. 청바지정도는 땀수3정도 일반적으노2,5정도의 땀수설정을 하면 됩니다.



초보자미싱잘하는법


미싱잘하는것은 패턴 이미지도 중요하지만, 마지막에 미싱에 실끼우고, 땀수조절, 장력조절만 잘하는 것입니다. 이것만 해결이되도  시간절약이 될겁니다. 조금 잘못하면 풀어야되는데, 시간이 더 걸립니다. 

항상 윗실장력, 밑실장력, 땀수조절등이 되었는지. 확인하는 습관을 갖으면 됩니다.

좌측에 우측 비교하면, 우측이 예쁩니다. 이런경우에는 실을 풀어서 하는 수밖에 없습니다.

이렇게 예쁘게 박음질이 되면 반바지가 만들어지고 있는 것입니다.

마무리가 잘 되면 겉에서 볼때는 이런 모양이 나올겁니다.


드이어 완성. 안입는 반바지 짧은 반바지 리폼 완성이 끝났습니다. 너무 짧아서, 뒷모습은 보여주기 그렇지만, 집안에서 입는 것이니 이정도는 괜찮습니다. 

패턴 이미지없이도 만들수 있는 반바지 리폼 어렵지 않죠. 제가 설명이 좀 어려웠는지 모르겠지만, 직접 리폼하시면 그렇게 어렵지 않습니다. 아랫단줄이기는 아주 간단합니다. 궁금하신점은 댓글로 남겨주시면 도와드리겠습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

본문과 관련 있는 내용으로 댓글을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1. Favicon of https://urmysweety.tistory.com BlogIcon YYYYURI 2017.07.11 16:42

    관리자의 승인을 기다리고 있는 댓글입니다

    • Favicon of https://rieul23.tistory.com BlogIcon 친절한 울트라맘 울트라맘 2017.07.17 21:42

      관리자의 승인을 기다리고 있는 댓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