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건강

7월제철음식 감자효능과 구입요령 이젠 좋은 감자먹을수 있다

by 친절한 울트라 2017. 7. 12.

감자는 6월~9월이 제철음식으로 알려졌는데요. 여름철 대표간식 하면 감자를 빼놓을수 없을겁니다. 제철음식을 잘 챙겨만 드셔도 건강해질텐데요. 오늘은 감자의 효능과 구입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감자의효능


1.빈혈예방

여름철에 빈혈이 많이 생기기 쉬울때 감자가 도움이 됩니다. 빈혈의 대표적인 음식이 감자인데요. 철분의 부족함을 감자의 풍부한 비타민c와 철분이 보충을 해줍니다.

2.다이어트에 효과적

다이어트 열심히 할때 감자다이어트를 해봤는데. 정말 포만감이 장난 아니였습니다. 왜 그런가 알아보았더니 감자100g당 72kcal 로 열량이 낮고, 포만감을 주면서, 수분함량이 풍부하기때문에 다이어트에도 좋은것을 알았습니다.  또한 칼륨이 풍부에서 노폐물 배출에도 좋고, 미백기능이 있기때문에 감자팩을 만들어서 사용하거나, 감자 마스크팩을 자주하면 좋습니다.

3. 당뇨병에 좋다

감자는 당뇨병을 막아주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인슐린을 분비하는 췌장의 세포를 보호해주기도 하고, 혈당의 급상승되는것을 도와주기때문에 좋습니다. 특히 돼지감자의효능의 당뇨병에 정말 좋습니다. 

4.치매예방

치매는 정말 무서운 병중에 하나입니다. 요즘은 치매예방을 위한 음식이나, 운동습관등이 많이 소개되고 연구 발표가 되는데. 꼭 치매예방에 좋은음식은 감자로 나옵니다. 감자에는 비타민C이외에도 단백질, 칼륨, 식이섬유,철분등이 풍부합니다.  그중 가바(GABA)성분이라고 기억력향상에 도움이 되고, 집중력이나 학습능력향상에 도움이 되기때문에 치매예방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5.피로회복

피곤할때 감자를 드시는것도 좋습니다. 비타민C과 5배이상함유가 되어있는데. 면역력이 약해졌을때는 피로감이 많을때 드시면 좋습니다.




감자구입요령


감자구입할때 요령은 일단 표면에 흠집이 적고 매끄러운 것을 선택해주세요. 무겁거나 단단한것이 좋은데, 싹이 나거나, 녹색 빛깔이 도는것은 피하는것이 좋습니다.  싹이 올라 온 감자는 요리하기 전에 꼭 도려내줘야 합니다.  감자싹에는 "솔라닌" 이라는 독성때문에 가급적이면 피하는것이 좋습니다. 씨눈이 깊이 있을때는 깊게 도려내주면 아무런 문제가 없습니다. 

보관할때는 바람이 잘 통하는 곳이 가장 좋은데요.. 만약에 냉장고 보관을 할때는 신문지에 쌓아서 보관을 해주고, 싹이 나는 것을 방지하고 싶을때에는 사과와 함께 보관하면 됩니다.


7월제철음식 감자의효능과 구입요령에 대해 알려드렸는데요. 감자는 정말 너무 좋은것 같습니다. 보약같은 음식, 빈혈, 다이어트, 피부미용, 치매등 너무 좋은 음식같습니다. 구입요령대로 좋은 감자 먹을수 있을겁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2017/07/10 - [뷰티,미용,건강/건강] - 7월제철음식 호박부침개 비올땐 최고입니다.

2017/07/09 - [생활정보/유익한정보] - 장마철에 햇빛 부족할때 먹으면 좋은음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