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IT/IT정보

카카오뱅크 인터넷 전문 은행 7월 곧 출범

by 친절한 울트라 2017. 7. 13.

인터넷 전문 은행 케이뱅크 출범한지 100일이 지났습니다. 벌써 고객 40만명이 돌파해서, 여러 기록을 세웠는데요.  인터넷 전문 은행이 이제는 어느정도 잡아가고 있는것 같습니다. 

좀더 편하고 빠른것을 추구하는 한국인에게 맞는 카카오 뱅크 인터넷 전문 은행이 7월에 곧 출범한다고 합니다. 케이뱅크도 100일동안 많은 기록을 깼는데. 카카오 뱅크는 더욱 파급력이 대단해질것 같단 생각이 듭니다.




카카오 뱅크 인터넷 전문 은행 간편하다.

기존 은행의 모바일 뱅킹보다, 케이뱅크보다 가입절차도 더욱 간편해지고, 공인 인증서 관리에서도 더욱 간편해진다고 합니다. 인증 과정에서 신분증과 휴대폰 전화번호만으로도 인증이 가능하고, 계좌 이체 방법도 간소화 진다고 합니다.

카카오 뱅크 (KaKaobank) 가장 큰 특징은 해외 송금비용 서비스가 다릅니다. 일반 시중 은행보다 해외송금비용 10/1의 수준으로 낮춘다는 계획을 갖고 있고, 그동안 불편했고, 절차도 까다로왔던, 간편송금을 계획하고 있다고 합니다. 지금의 카카오 톡 사용하는것처럼 간편해질것이라고 하는데. 정말 어느정도 간편해질지 기대가 됩니다. 




카카오뱅크는 다른 모바일 뱅킹과 다를까요?

일반적으로 은행업무 모바일업무를 하게 되면, 은행 대출을 하거나, 예금 적금 가입이나 해지를 할때, 꼭 은행 방문 업무를 해야되고, 대출신청을 위해서, 여러가지 서류 준비때문에. 하루 스케쥴을 빼놓고 했었는데. 정말 바빠서, 업무를 못보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이젠. 내가 스마트폰 사용 언제 어디서나 사용하는것처럼 인터넷 전문 은행 카카오 뱅크가 바로 스마트폰 사용처럼 편리하게 서류절차없이 은행 방문 없이 모든 것이 해결이 되기때문에 기대가 되는 것 같습니다. 

그동안 시중 은행에서 모바일 뱅킹에 도전을 많이 했음에도 불구하고, 청년들에게만 사용되어지는 모바일뱅킹 서비스, 여러가지 복잡함을 없앤다면, 중, 장년층까지도 많은 이용자들이 급증할것으로 보입니다. 처음 카카오톡 사용 할때, 좀 어려웠겠지만, 아주 단순하고 반복적인 카카오 톡 사용 방법처럼, 카카오bank도 같지 않을까 생각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