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건강

발뒤꿈치통증 (족저근막염)치료방법 이런방법 어때요?

by 친절한 울트라 2017. 4. 29.





아프면 고생인데. 발뒤꿈치통증도 정말 못참는것 같습니다.. 거의 완치되는것이 정말 어려울정도로 계속걸어야만 하는 일상속에서, 조금이라도 통증치료에 도움이 되고자 정리를 해보게 되었습니다.


개인적으로도 발뒤꿈치통증 즉, 족저근막염이라고도 하는데. 통증치료방법 이런방법은 어떤가요? 


(발뒤꿈치사진과 상관없는 사진)


발이아프면, 운동하기도 쉽지 않지만, 아무것도 않한다면 오히려 악화될수 있다고 합니다. 정말, 여러가지 방법을 동원해서, 치료도 해보고, 지금도 완치가 안되었지만, 이런 방법이 좀더 치료에 도움이 되는것 같아서 올려봅니다.



1. 스트레칭

스트레칭은 심한 운동을 못하시는분들, 산책도 거의 힘든분들에게 좋은데요. 특히 족저근막염같은경우는 오래 걸으시면 않됩니다. 최대한 맛사지를 많이 해줘야합니다. 발목을 너무 돌리는것은 삼가하는것이 좋아요. 


2.앉아서 수건을 잡아당긴다

발목스트레칭으로 "ㄴ"로 앚아서 발바닦을 수건으로 잡아당겨서 10초 머무르고, 다시 원래대로, 이렇게 10회씩 시간이 날때마다 해주는것이 좋다.





3.족욕한다.

따뜻한물로 족욕을 해서, 발의 혈액순환이 잘되도록 한다. 혈액순환이 않되는경우에 발목통증이 심해질수있다. 족욕을 꾸준히 하면 좋은데. 족욕기가 없으면 따뜻한물로 계속하면 좋다.


4.냉찜질을 해준다. 

냉찜질을 할때는, 냉찜질팩을 이용하는것이 좋다. 요즘은 찜질팩이 온찜질, 냉찜질겸용으로 하는것이 있고, 가격도 비싸지 않기때문에. 이용하는것이 좋다. 주의사항은 냉찜질하다 잠자는일이 없도록, 시간은 정확히 지키는것이 중요하다, 너무 길게해서, 발이 꽁꽁 얼지 않도록 주의해야한다.


5.체중감량한다. 

체중증가되면서, 족저근막염통증이 있다는 분들도 있고, 개인적으로도 체중증가로인해서, 통증이 심해진것을 알수 있었다. 체중 감량이 되면, 조금씩 통증도 사라지기때문에. 치료도 중요하지만, 다이어트에 집중하는것도 치료에 도움이 된다. 




지금까지. 발뒤꿈치통증치료방법 족저근막염치료법에 대해서 말씀드렸지만, 이것은 개인적으로 경험한 치료방법을 올린것입니다. 

개인차마다, 치료방법이 다를수도 있다는점 참고하시고,, 치료 잘하시고 꼭 완치하시길바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