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IT/포토스케이프

포토스케이프 최신버전 v3.7 모자이크 내정보 보호하는법

by 친절한 울트라 2017. 7. 14.

이미지 수정 프로그램중에서 포토스케이프최신버전 v3.7은 사용하기 간편하고 초보자들도 어렵지 않게 시작할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오늘은 일상 생활속에 나의 소중한 정보와 상대방의 정보를 지켜주는 모자이크 처리 방법에 대해서 알려 드리겠습니다. 

photoscape 모자이크 왜 해야될까요? 


소중한 정보를 지켜주는 방법으로 SNS 사진 올릴때나, 길거리에서 우연히 찍은 전혀 모르는 사람의 얼굴을 모자이크 해주는것은 기본예의라고 생각합니다. 우연히 찍은 한장의 사진이 사진유출, 저작권 침해라고 법정분쟁 까지 가는 경우도 많기 때문에, 블로그하시는분이나, sns 하시는분, 사진 찍기를 좋아하는분들이 꼭 해야될일이 모자이크처리 하는것이 생활화 되야 될것 같습니다. 개인정보는 내가 지켜주고, 상대방의 정보도 지켜준다면, 좋지 않을까요?


 포토스케이프 모자이크하는방법

1,사진편집 클릭

사진 편집 툴을 이용해서 이제부터 모자이크 하는 방법에 대해서 배울겁니다. 제가 설명과 사진, 움짤, 반디캡 영상을 올려드리는데 도움이 많이 되셨으면 합니다. 

2. 사진준비

강아지 두마리가 모자를 쓰고 목걸이를 걸고 있는데 이 사진은 이미지 무료 다운사이트 에서 받은 사진입니다. 포토스케이프 이용 하다보면 무료 이미지 사진이 많이 필요할겁니다. 이용하시면 유용할 때가 많으니 참고 하세요.

 (관련글)http://rieul23.tistory.com/94

3.도구 선택 (모자이클 시작하기 위해서)

강아지 사진을 이용해서 모자이크를 할겁니다. 기본, 개체, 자르기, 도구 에서 "도구"를 클릭합니다.

4. 모자이크 강도 선택한다.

약, 중, 강, 그리고 흐트림 기능이 있습니다. photoscape 사진 편집툴을 이용하는것 사실 어렵지 않고 간단하니깐. 한두번 하다보면 너무 쉽다는것 아실겁니다.  아래의 강아지의 모자의 모자이크된 사진이 보일겁니다.





5. 포토스케이프 정보 보호하는법 사진으로가리기

이번에는 도구 이용이 아니라, 개체로 들어와서 이미지나, 아이콘, 사진등으로 가리는 방법입니다. 가끔 사진을 보다보면, 얼굴을 이모티콘으로 가린것을 볼때가 있습니다. 이 기능은 요즘 모바일앱에서 사진 꾸미기 기능이 많이 있기때문에 간단히 할수 있을겁니다.  

아이콘 선택은, 얼굴, 분장, 문방구, 실사, 스탬프 등 여러가지 있기 때문에. 원하는 아이콘 선택하면 됩니다. 이미지 사진중에 노출하고 싶지 않거나 정보 가리고 싶을때 이용하면 유용하기때문에. 이런 방법도 좋은 모자이크 방법이 될수도 있습니다.


포토스케이프 소중한 내정보 보호하는 법에 대해 모자이크 방법 3가지를 알려드렸고, 아이콘등으로 내정보 보호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렸는데 도움이 되셨는지요? 아래의 모자이크하는법영상을 참고하시면 좀더  도움이 되실겁니다.




2017/07/11 - [블로그,IT/포토스케이프] - 포토스케이프 워터마크 적용방법 이런방법도 있네요.

2017/07/06 - [블로그,IT/포토스케이프] - 포토스케이프최신버전 v3.7 일괄편집 간편하게 사용하기

2017/07/06 - [블로그,IT/포토스케이프] - 포토스케이프 최신버전3,7 이미지 편집 프로그램 다운로드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