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유익한정보

우리카드 결제일별 이용기간 계획적인 소비 하는법

by 친절한 울트라 2017. 7. 14.

여유돈이 많으면 우리카드 결제일별 이용기간은 별 문제가 않될겁니다. 금수저로 태어나지 않은이상, 신용 카드는 결제일의 청구금액에 신경쓰일 수 밖에 없는 것이 현실 일겁니다. 계획적인 소비와, 결제일별 이용기간 이나, 최대한의 수수료 절약이나, 무이자 할부 이용방법등을 제대로 이용하신다면 정말 좋겠지만, 신용카드 사용은 계획처럼 잘 안되는것이 현실입니다.  

그래도 좀더 계획적으로 사용하고, 결제일별 이용기간이라도 알아둔다면 도움될것 같아서, 오늘은 우리카드 결제일별 이용기간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우리카드 결제일별 이용기간 궁금하신가요?

우리카드 뿐만 아니라 모든 신용카드 결제일이 되면, 결제금액이 여러가지 확인이 될겁니다. 일시불, 할부, 신용 카드 현금 서비스, 장기카드 대출 (즉, 카드론), 리볼빙까지, 신용 카드 이런것 모두 사용하면 정말 카드 결제금액이 정말 많아질것 같습니다. 카드 사용할때는 모르는데. 청구 금액은 왜 이렇게 많은것일까요? 어짜피 청구되는 금액을 좀더 정확히 파악하고 결제일별 이용기간을 확인하고 계산하면서 이용하신다면, 무분별한 카드사용은 조금 줄어들것 같습니다. 가끔 자동 납부를 해놓고, 자금부족으로 신용카드 연체되었다는 문자를 받는 경우가 있을겁니다. 좀 황당해서, 우왕좌왕 하던 일들이 많았는데.  결제일전에는 청구금액을 확인 하는 습관을 갖는것도 좋을것 같습니다.

신용카드 청구금액 결제일 확인하는법

우리카드 기준으로 말씀드리겠습니다. 우리카드는 1일부터 27일까지 결제일 선택을 할수 있고, 결제일 변경하고 싶을때는 우리카드 고객센터( 1599-9955)에 전화 해서 변경가능 합니다. 

우리카드 상담원 빠른 연결방법 관련글 http://rieul23.tistory.com/84




예)6일 : 전전월 23일 ~ 전월 22일  / 7일 : 전전월 24일 ~ 전월 23일 / 8일 : 전전월 25일 ~ 전월 24일

9일 : 전전월 26일 ~ 전월 25일 / 10일 : 전전월 27일 ~ 전월 26일

6일 +17=23일, 7일+17=24일, 8일+17=25일 이렇게 계산이 됩니다. 우리카드 결제일에 17일을 더하면 결제일별 이용기간 날짜가 정확하게 나옵니다. 일일이 계산하지 않아도 되고, 결제일별 마다 기간을 확인하고 사용하면 좋을것 같습니다.

우리카드 결제일 일시불, 할부, 신용카드 현금서비스와 장기카드 대출 (카드론) 결제일 이용기간은 다르기때문에도 이것도 확인하시고 이용하면 좋겠습니다. 

많은 분들의 결제방법에 대해서 자동이체를 하는 경우도 있는데. 이용금액의 수수료를 줄이는 방법으로 정확한 날짜와 금액 파악을 하고, 미리 선결제로 할부 수수료절약도 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선결제가 수수료절약 뿐만 아니라, 연체되는것을 미리 방지 하는 것도 되기때문에 이용하신다면 좋을것 같습니다.  


신용등급에서 연체는 여러가지 마이너스 작용을 하고, 신용등급 하락의 주 요인이 되기 때문입니다. 꼭  대출이 필요할때 신용대출이 힘들어지기 됩니다. 연체기록은 가급적이면 남기지 않는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신용카드 결제일과 이용기간은 꼭 체크하셔서, 계획적인 소비하신다면 신용등급 상향에도 많은 도움이 되실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