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IT/IT정보

카카오 맵 카카오내비기능으로 길치도 문제없어요

by 친절한 울트라 2017. 7. 15.


매일 다니던 길도 가끔 헤매는 경우도 있다. 길찾기를 위해서 카카오내비 이용을 많이 했는데. 카카오맵어플에서 카카오내비기능이 탑재되었다고 해서 바로 업데이트를 했습니다. 

그동안 지하철 노선도와 길찾기기능만 이용했었는데 앞으로 더욱 편해진 카카오맵이용을 할것 같습니다. 오늘은  더욱 편해진 기능이 무엇이 있는지 확인해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내 컴퓨터로 다음지도나 네이버 지도 검색을 하면 좀더 검색이 수월하겠지만, 이동중일때는 어쩔수 없는 모바일 사용을 하게 됩니다. 그동안 모바일의 검색제한의 한계점을  카카오맵에서 업데이트를 했다고 하네요. 이젠 길찾기가 아주 간편해졌다고 합니다. 어떤 기능이 탑재되었는지, 목적지를 검색해보기로 했습니다. 

제가 젊은이들의 걷고싶은 홍대거리에서  김포공항  길찾기를 해보았습니다. 출발지점과 도착지점은 카카오맵의 기존기능과 다르진 않습니다. 카카오내비 탑재기능은 목적지까지의 거리와 예상 소요 시간, 통행료, 경로 정보등을 확인할수 있습니다. 기존의 내비게이션의 기능이 모두 있고, 카카오내비 사용하시던분들, 이젠. 카카오 map 이용하시면 될것 같습니다.  

홍대에서 김포공항까지 소요시간도 확인이되고, 교통수단의 최단시간도 알려주고, 주변의 거리, 음식점도 검색이 됩니다. 

최단거리까지 표시를 해주기 때문에. 이젠 길치도 문제없이 목적지까지 갈수 있게 되었습니다. 사용방법은 어렵지 않기때문에,  많은분들이 사용할것 같습니다.

카카오맵으로 이용되는 기능? 

로드뷰, 지적도, 항공사진,스카이뷰, 지형도, CCTV ,자전거이용가능길 까지 알수 있습니다. 주소만 안다면 찾아가는것은 시간 절약이 많이 될것같습니다.




지적도 사진 

부동산업무를 하시는 분들에겐 지적도는 필수 이젠 간단하게 검색할수 있게 된것 같습니다.

카카오 맵의 3D스카이뷰사진 

구글 어스로 보는 느낌이 드는 3D스카이뷰, 확인해보니, 선명하게 검색이 됨을 알수 있었습니다. 

카카오(Kakao )플랫폼은 점점 성장하고 앞으로 일상생활에 필요한 이런 좋은 기능의 어플이 많이 생기겠죠. 점점 생활이 편해질것 같습니다. 오늘은 카카오맵기능에 대해 말씀드렸는데, 도움이 되셨는지요?  앞으로 좀더 좋은 정보로 찾아뵙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