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IT/포토스케이프

포토스케이프 최신버전v3.7 사진움짤 만드는법

by 친절한 울트라 2017. 7. 17.

포토스케이프 최신버전v3.7 사용법중에 움짤기능은 다양한 것을 만들수 있습니다. GIF애니메이션으로 들어가면 만들수 있는데 너무 간단해서 포스팅하는것도 쑥쓰러울정도네요. 이런 간단한 것까지 포스팅하냐고 하시는분들도 계실것 같지만, 초보분들에게도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네요.


포토스케이프 사진 편집 툴로 움짤만들기

1.GIF 애니메이션을 클릭한다.

2. 사진추가를 한다.

동영상을 캡쳐를 해도jpeg파일 저장한 이미지를 불러와야합니다.  동영상 캡쳐사진을 이용하는방법과 모바일로 연속사진을 이용하는방법과 정말 다양한 방법이 많이 있습니다. 사진을 추가해봅니다

3. 사진추가 모든 사진을 드래그한다.

사진을 확인하다보면, 다른 장면의 사진이 있을경우에는 gif 움짤이 이상하게 되는데 그때는 사진을 잘 보고 앞이나, 뒤의 사진을 삭제하면 됩니다. 포토스케이프 사진움짤은  한창 인기 방영되다가 종영이 된드라마 수상한 파트너의 남지현(은봉희변호사), 지창욱(노지욱 검사)의 재밌는 장면입니다. 이장면이 너무 재밌어서, 움짤을 만들어 보았는데요. 어떻게 나올까요? 




4. 표시시간을 설정합니다. 

이것은 속도를 설정하는것을 말하는데, 천천히, 빨리 속도 조절하면 됩니다.  사진 사이즈도 맞추고, 배경색상도 선택하면 원하는 좋은 gif 애니메이션이 만들어질겁니다. 드디어 포토스케이프로 움짤이 완성되었네요. 노검사와 은봉희의 움짤 보니 수상한 파트너 다시 돌려보기 해야될것 같습니다.


오늘은 포토스케이프 사용법중에 움짤만드는방법에 대한 포스팅 도움이 되셨나요? 곰플레이어로 동영상 연속캡쳐해서 gif애니메이션 이렇게 만들면, 정말 간단하게 만들수 있을겁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2017/07/17 - [블로그,IT/포토스케이프] - 곰플레이어 동영상 연속캡쳐하는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