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IT/IT정보

스마트폰 뜨거워질때 애플리케이션 삭제방법

by 친절한 울트라 2017. 7. 18.

지금 이순간에도 스마트폰으로 이 글을 보고 계실텐데요. 혹시 폰이 뜨겁지는 않은가요?  스마트폰사용이 오래되면 쓸데없는 앱이 많이 깔려있고, 프로그램이 실행이 계속되는데도, 그냥  사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렇게 쌓이다보면, 폰이 뜨거워질뿐만 아니라, 속도가 현저하게 떨어지고, 밧데리용량도 빨리 줄어든다고 합니다. 

방법은 간단합니다. 삭제를 하던가, 프로그램종료를 하면 됩니다. 오늘은 프로그램종료하는방법, 앱 차단하는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스마트폰 뜨거워질때 해야될일

1. 첫화면의 설정으로 들어간다.

이제부터 애플리케이션 모드로 들어가는 방법입니다. 첫화면의 상단 우측에 톱니바퀴모양을 클릭합니다.

2. 애플리케이션 관리자로 들어간다.

모바일 화면을 보면 쭉 내려주면 하단에 위치해 있습니다.

3.설치된 앱을 하나씩 확인해본다. 

여러가지 앱이 설치된것을 확인할수 있다. 은행어플같은것은 이용할때만 가끔 있지, 거의 사용을 안하기때문에 이런것이 만약, 프로그램이 켜져있는지 확인해봐야됩니다. 켜져있을땐 (허용됨) 꺼져있을땐 (차단됨)으로 표시되어있습니다. 

4. 위비뱅크클릭(원하는 앱을 클릭한다)

허용됨이 보일경우에. "알림"을 클릭후, 알림허용 우측으로 차단합니다. 그럼, 알림"차단됨"으로 표시됨

5. 차단됨을 확인

이런식으로 알림허용이나, 차단된기능을 다른 설치앱들을 모두 확인해봅니다. 차단됨으로 변경해두면, 그렇게 뜨거워졌던 스마트폰이 언제 그랬냐고, 차가워지는것을 알수 있을겁니다. 




여기서 잠깐. 

카카오톡을 차단을 하게 되면 어떨까요? 


일반적으로 카카오톡 허용을 할때만, 알림창에 미리보기를 할수 있습니다. 차단되면, 미리보기를 아무리 설정을 해도 볼수 없습니다. 카카오톡만큼은 "허용됨"으로 설정해놓는것이 좋습니다. 필요없을땐 그냥, 차단 하면 됩니다.


필요없는 앱은 어떻게 할까요? 

필요없을땐 삭제를 하면 됩니다. 스마트폰 사용을 매일 하는데. 관리는 잘하셔야합니다. 인터넷 속도가 빨라서 LTE폰을 사용을 하는데.  느린 인터넷속도의 핸드폰은 사용하고 싶지 않을겁니다. 정기적인 클리너앱을 사용하고, 악성프로그램도 삭제하는 습관을 갖는다면, 좀더빠른 스마트폰을 쓸수도 있고, 밧데리도 조금 오래 사용할수 있을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