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다이어트

술마시면서 다이어트 성공하는 방법 없을까?

by 친절한 울트라 2017. 7. 19.

정말 큰 맘 먹고 다이어트 하기 시작 하신분들이 괴로워하는 순간이 잦은 회식이나, 친구들의 술자리모임 약속이 참 괴로울겁니다.  애주가분들은 특히 술마시면서 다이어트 생각하기도 힘들다고 그냥 포기하겠다는 분들도 있는데, 과다 비만은 건강에도 안좋기때문에. 적당한 체중유지를 위한 노력은 꾸준히 해야될것 같습니다.  회식자리나 모임 거절 할수 없을때 다이어트성공하는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회식이나, 친구들 술자리 모임있을때 방법

1. 음식 다이어트중이라고 거절하기

2. 다이어트를 조금만 미루기

1.2번 모두 상대방 입장에서는 이해하기 힘든 상황 일겁니다. 친구가 중요한지 몸매가 중요한지 이런저런 예기도 들을것이고, 직장동료들의 따돌림이나, 상사에게 찍히는 계기가 될수도 있어서, 1,2번은 효과는 없을겁니다. 그렇다면,, 이런 방법은 어떠신가요? 




 부득이 모임에 참석할때

1. 술마시기전에 식사를 한다. 

술에는 빈칼로리라는 말이 있습니다. 빈 칼로리 음식이 포함된 술을 마시게 되면 식욕폭발을 하는 성분이 있기 때문에, 안주나, 술을 다이어트하기전보다 많이 먹게 됩니다. 술 마시기전에 식사를 하게 되면, 식욕억제에 도움이 되고, 술마시는양이 줄어들수 있습니다.

2.천천히 마시도록한다.

애주가분들이, 오랜만에 마실때는 맛이 정말 있을겁니다. 몸매 관리를 해온것은 잊고 급하게 마시는경우가 있는데. 절대로 빨리 마시지 말고, 천천히 마신다고 생각하면 가능할겁니다.  천천히 마시게 되면 지방연소에 도움이 되는데. 술한잔만 들어가도 우리 몸속에서 간은 정말 해독을 하려고 바빠진다고 합니다. 천천히 마신다 생각하면, 해독에 도움이 되고, 술도 안취하고, 지방 연소에 도움이 될겁니다. 

3. 물마신후 술을 마신다.

하루 수분섭취는 2리터 기본 섭취량입니다. 수분섭취를 한후에 술을 마시게 되면, 물마시면 포만감에 술을 많이 못마시게 되면서, 술이 빨리 취하지 않게 됩니다. 술마신후에서 물을 드시면, 다음날 숙취해소에도 도움이 됩니다.


술마시면서 다이어트 성공 사례를 보면, 운동을 꾸준히 하신분들이 몸매 유지를 하는것 같습니다. 평상시에 운동은 기본적으로 하면서, 술자리는 일주일에 1회정도로 하신분들이 체중관리를 잘하는것 같습니다. 음주를 꼭 해야되는상황이라면, 너무 잦은 음주를 하지말고, 일주일에 한번정도로 제한을 하도록 하고, 위에서 말씀드린 3가지 방법과 운동을 함께 하신다면, 몸매 관리에 도움이 많이 되실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