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시사

결혼 안해도 된다, 20대40대 절반이상 넘은 나라

by 친절한 울트라 2017. 7. 24.

남녀의 만남 정말 소중한것인데. 사랑하고 깊어질수록 더 존중 해줘야 하는데, 왜!! 서로 상처를 주는것일까요? 어릴 때는 이런 생각도 많이 했습니다. 

결혼 부모님들의 반대없이 하는 분들 많지 않았을 겁니다. 결혼은 부모님이 하는것도 아닌데,  부모님들의 반대는 그렇게 심했을까요? 한국인들의 결혼 문화, 결혼 준비 비용은 과거에는 억억하는 단위로, 결혼해서도 혼수 비용이 적다고 구박받고, 애기 못난다고 구박, 아들 못 낳는다고, 힘든 시간을 보낸 분들이 정말 많았습니다. 끈임없이 요구하는 시어머니, 시월드 가족분들, 요즘은 그런분들도 간혹 계시겠지만, 예전 같지 않을거라고 생각합니다. 결혼이 정말 로또 당첨처럼 힘들다고 하는 세상이 온것 같습니다. 

오늘은 우리나라 경기도민 통계자료에 의하면 20대 40대 절반이상이 "결혼 안해도 된다"라고 합니다.  어떤 이유때문일까 확인해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봄과 가을에 결혼청첩장을 준비하고, 결혼 정보 회사에서 혼인 준비하시는분, 그리고, 임산부들이나, 아이들 보는것이 점점 줄어들고 있습니다. 주의 친구들도, 결혼 안한 친구가 절반이 넘고 있으니, 점점 증가하는것은 사실화 되고 있는거 같습니다. 

2017년의 통계자료에 의하면, 20대~40대 여성분들은 60% 이상이 넘었다고 합니다. 남성은 정반대로 나타났다고 하는데. 여성은 반대,  그렇다고 남성혼자서 결혼하는것도 아니고, 심각한 상황에 이르고 있는것으로 보입니다. 

60대이상은 83%이상 "해야된다"라고 하고, 50대는 69%, 40대는 54% ,30대는 56% 20대는 52% 순으로, 결국엔 절반이 넘은것을 확인할수 있었습니다 



결혼 안해도 된다 큰 이유는 


1.나 홀로 여가를 즐길수 있다. 

한국에서 능력만 있다면, 혼자서도 결혼안하고도 충분히 행복해질수 있다고 하는 사람들이 많아졌다.

2.참고 살기 싫다.

부모님들의 참고 사는 모습을 보면서 자란 여성분들이 오히려 남성보다 높았던 이유가 이런것이 아니였을까 조심히 생각하게 되는부분인데, 남편의 외도, 자녀의 뒷바라지로, 여성의 삶을 포기하는것같고, 사회에서 결혼하게 되면 여러가지 회사문제와 연결이 되기 때문에 포기하는 분들이 많아진것으로, 마음 편하게 살고 싶다고 하는분들이 많아졌습니다. 


3.경제적 부담

여성은 극히 현실적입니다.  결혼안하는 이유중, 가장 큰 원인이 경제적 부담인데요. 결혼준비도 그렇고, 양육비도 그렇습니다. 혼자서 생활하고 여유있는 생활이 힘든데. 결혼해서는 경제적 부담은 당연히 될것입니다. 아이들 키우는것이 한국에서는 정말 어렵다고 할정도로, 아이들 교육도 정말 시급한 문제라고 생각합니다. 결국엔, 경제적인 여유가 없는것이 현실이라서, 마음 비우고 혼자사는 여성이 많아지는것은 아닐까요?

조심스럽게 말씀드리지만, 아마도, 점점, 이번 통계자료보다도 더 높아지지 않을까 싶습니다. 경제적 부담이 덜해지고, 결혼준비에 부담감이나, 결혼후의 외도가 없어진다면, 달라지겠지만, 그것은 아마 힘들것으로 보여집니다.  오늘은 왠지 씁쓸함이 남겨지는 포스팅을 한거 같네요. 끝까지 읽어주신거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