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유익한정보

카카오뱅크 대출1억이상 신용대출 업계최고

by 친절한 울트라 2017. 7. 25.

카카오뱅크 출범일 3일 남겨놓고, 업계에서는 초 긴장중입니다. 이번에 카카오 뱅크에서 1억원이 넘는 신용대출상품을 내놓는다고 합니다. 모바일  전용으로는 아마  업계 최고 수준이 될것이라고 하는데요,  대출뿐만 아니라, 은행에서의 업무를 보던, 여러가지 단점을 보완한것을 볼때, 앞으로의 kakaobank에 많이 의존하게 될것 같습니다.


은행에서 신규통장 개설도 어렵고, 신용대출 받으려고 하면, 시간 쪼개서 어렵게 방문한 은행, 여러번 방문하게 된 경험 많으실겁니다. 요즘같이 바쁜시간에 급한 필요자금 대출 받으려면, 일단, 제1금융권은 싼 금리를 찾게 되는데, 너무 복잡하고, 어려웠고, 서류또한 너무 준비할것이 많았습니다.  아마, 이것이 당연하다고 생각했기때문에, 여태까지, 은행업무를 본것이라고 생각됩니다.

드디어 카카오 인터넷 은행 디데이 3일 남았네요. 제가 왜 흥분을 하게 되는 것일까요? 그동안 은행에서 여러가지 불편했던 점이 많아서 그런지, 기대가 됩니다.




은행에서 불편했던점


1.대기 시간이 너무나 길다 직장인들 근무시간 눈치보면서, 가야되는 은행, 대기시간 기본 1시간, 너무 시간 낭비가 많았습니다. 점심시간 포기한적도, 은행대기하다 지쳐 돌아온적도 , 은행 어렵게 갔는데 업무시간 종료로 다시 되돌아온 적도 너무 많았습니다. 이런것만 안해도, 정말 은행가는데 부담이 적을것 같습니다.

2.통장개설이 너무 어렵다. 요즘은 대포통장이 너무 많다고 통장개설이 복잡한것은 역시 피해보는것은 국민들입니다. 대포통장과 우리랑 무슨 상관이 있을까? 잘은 모르겠지만, 통장 개설이 정말 절차가 까다롭곤 합니다. 아마 사회초년생들이 급여통장을 만들고 싶어도, 알바생이라 재직증명서 안해주는 경우도 있어서, 정말 곤란한 경우도 있을것 같습니다.

3.권유상품이 너무 많다. 어렵게 시간 내서, 대기시간을 지켜도, 짜증이 잔뜩난 상황에서, 또 다른 상품의 권유를 받을때는 정말 짜증이 나기도 합니다. 직원들의 할일이라고 하지만, 너무 강요하는 직원을 보면, 말도 못하고, 웃는얼굴로 대답을 하는것도 싫어집니다.

4.고객만족도 강요받는다. 은행가면, 만족도  어쩌다 만족할때도 있지만, 그렇지 않을때가 많습니다. 꼭 강요 받는 기분이라서, 그것도  개선되어야할 문제라고 생각합니다.

5.신용대출절차가 너무 까다롭다. 신용대출이라면, 분명히 절차는 간단해야되는데. 필요서류부터, 시간도 너무 오래걸리고, 까다로운것 같습니다.

6.어르신들이 모바일상품은 거의 사용을 못한다. 은행에서도 모바일로 인터넷업무를 볼수 있도록 하고 있지만, 어르신들의 사용방법은 복잡하다고 하는경우가 많습니다. 

제가 잠깐, 다른 이야기를 했는데요. 이젠. 인터넷 전문 은행이 일상생활속에 자리잡게 되고, 카카오톡이 출범이 되었을때처럼, 카카오 뱅크도 큰 변화가 올것이라고 생각됩니다.

카카오 뱅크에서는 대출뿐만아니라 공인인증서관리도 편해질것 같습니다. 인증서갱신이나, 인증서비밀번호 오류로, 불편했던점 많으셨을 텐데요, 카카오뱅크에서는 인증방식 개선으로," 본인인증수단을 선택할수 있도록 주택금융공사와 협의"했다고 하니 간편하게 인증할수 있을것 같네요.



카카오 뱅크 인터넷 전문 은행에서 고(高)신용자, 중(中)신용자, 저신용자들의 대출진행이 될것으로 보이고, 신용등급 8등급의 저신용자들도 한 자릿수 금리로 대출받을수 있다고 합니다.  저신용자들의 사잇돌대출 받으려고 하면, 7등급 이상은 되어야하고, 통과 되지 않는 경우도 있었는데, 이젠, kakaobank 카 저금리를 이용하게 되면서, 여러가지 사회 변화도 가져올것이라고 조심스럽게 생각되어집니다. 

인터넷 전문 은행 kakao뱅크 대출정보가 도움이 되셨는지 모르겠습니다. 항상 건강하시고, 행복하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