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건강

아침식사 안좋은 음식 이것만은 피하세요

by 친절한 울트라 2017. 7. 29.

아침식사 오늘은 하셨나요? 아침식사를 안하게되면, 두뇌 회전이 않좋아지고, 심혈관계가 둔화 되면서, 건강에 않좋다고 한번 포스팅 한적인 있었는데요. 아침식사는 조금이라도 드시는것이 좋습니다.  오늘은 아침식사중에서 안좋은 음식, 나쁜음식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비만, 다이어트하시는분들은 피해야될 음식이기도 합니다. 



 아침식사 안좋은 음식, 다이어트 할때 이것만은 안돼요

1.시리얼

아침식사대용으로, 다이어트 할때 간단히 먹을수 있는 음식으로 시리얼 많이 드시죠? 시리얼에 설탕 함량이 높다는것은 알고 계신가요? 일반적으로 시중에 판매되는 시리얼 12개중에서 8개 제품에서 설탕이 30% 이상이라는 결과가 나왔다고 합니다.

다이어트 하시는분은 피해야 될 음식중 하나이고, 아침식사로는 단백질이나, 필수지방산이 적기 때문에 영양소가 부족합니다.  혈당을 급격히 떨어뜨릴수도 있습니다.

시리얼 드신다면, 설탕이 많이 들어간것은 피하고, 식이섬유나, 단백질 함량이 높이는 시리얼에 호두나, 견과류를 첨가해서 드신다면 좋을겁니다. 


2.밀가루 음식, 기름진 음식

일반적으로 밀가루음식, 기름진음식 너무 맛있죠? 아침에도 간단히 먹기 좋아서 많이들 드시던데, 이것이 소화가 잘 않된다고 합니다. 

인스턴트나, 페스트푸드 같은경우로 아침 간단히 해결하시는 분, 정말 급하게 드시던데, 그냥 먹어도, 소화가 않되는 음식을 급하게 드신다면, 소화기 계통에 문제를 일으킬 뿐만아니라, 비만이 되기 싶습니다.

수험생이나, 집중을 요하는 일을 할경우엔, 집중도를 떨어뜨리게 하기 때문에, 꼭 피해야 될 음식입니다.



3. 소세지, 가공식품,햄

요즘은 편의점에서도 식사대용 소세지나, 햄등이 많이 있어서, 아침식사 대용을 드시는데, 아침식사에는 안좋은 음식입니다.  가공식품을 많이 섭취하게 되면, 혈액속의 칼슘이나 마그네슘등이 알카리성분을 소모한다고 합니다. 피도 탁해지고, 혈관 흐름도 둔화되면서, 각종 질병의 원인이 됩니다. 

몸이 가렵고, 두드러기, 알러지가 심하신분들은 소세지, 가공식품은 당장 끈어야만 완치될수 있습니다.

4.도넛츠,패스츄리

아침에 도넛츠나 패스츄리와 우유 한잔, 하시는분들 계시죠. 아침에는 일찍 출근하는데. 피로감이 쌓인상태에서, 도넛츠나 패스츄리같이 당이 많은 음식을 섭취하게 되면, 금세 피로를 느낄수 있습니다.  

혈당수치를 높이기도 해서, 아침에는 않좋은 음식입니다. 

5.커피

커피는 아침에 먹으면좋다, 안좋다 여러가지 말이 많습니다. 커피는 아침식사 대용으로 공복에는 피하는것이 좋습니다. 속이 비어있을때, 계속해서 커피를 먹을 경우에는 속쓰림이나 메스꺼움 심해지고, 위에 부담이 될수도 있습니다. 

아침식사로 커피한잔, 모닝커피를 드신다면, 아침 식사후에 드시고, 당분이 많은것은 피하는것이 좋습니다. 크림이 들어간 것보다는,  연한 아메리카노를 드시는것이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를 감소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간 기능에도 좋다고 하니, 공복에만 피하신다면, 커피하루에 한두잔은 좋을겁니다. 너무 많이 드시면 않됩니다.

6. 염분

몸에 부종이 많다면, 염분을 줄이라고 합니다. 특히 아침에는 얼굴등이 부어있는 상태라면, 소금이 많이 첨가된 음식은 피해주세요. 고혈압, 뇌졸중, 심장병에도 위험이 있고, 부종이나, 비만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소금 하루 섭취량은 2000mg 으로 소량입니다. 소금 섭취량이 부족하게 되면 심부전증이 올수도 있겠지만, 한국인들은 음식에 소금함량이 과다섭취라고 합니다. 

싱겁게 먹는 아침식사는 건강과, 다이어트에도 좋습니다. 다이어트 하시는분은 소금섭취만 줄여도 살이 빠질 겁니다. 


이렇게, 아침식사에 안좋은 음식으로 다이어트할때는 피해야 될 음식을 알아봤는데요.  간단하고, 항상 즐겨 먹던 아침식사였는데, 고민이 되실겁니다. 

예전에 어떤드라마를 보았는데, "좋은 음식을 10년 먹으면, 10년후 건강해지고, 나쁜 음식을 10년 먹으면 나빠진다." 즉, 몸에 좋은음식이던, 나쁜 음식이던 쌓이게 되고, 장기화 될경우에는 몸이 반응하게 된다고 합니다. 

건강은 건강할때 지키라고 합니다. 건강한 하루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