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IT/애드센스

구글 애드센스 콘텐츠내 자동 삽입 광고 수익향상될까?

by 친절한 울트라 2017. 8. 3.

구글 애드센스 광고삽입을 하면서, 새로 생성된 광고가 있었는데. 왜 이제야 중요성을 알게 되었는지 모르겠습니다. 애드센스 콘텐츠 내 자동 삽입 광고 (네이티브)  일단 설치해보고 확인해봤더니, 나름 수익이 좋아졌다는 분들이 많은거 같아서, 일단, 광고 생성후 삽입해 보았습니다. 방법은 그동안 애드센스 광고 삽입하신분들은 어렵지 않을겁니다. 

네이티브 광고는 본문 중간이나 페이지 문단 사이에 삽입하게 되면, 본문과 자연스러운 문맥이 이루어지는 광고라고 보시면 됩니다. 그동안 중간광고 삽입 하면, 잘 어울리지않는 광고때문에 눈을 찌푸리게 하는 경우가 있었는데. 앞으로는 자연스러운 광고를 볼수 있을것 같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콘텐츠 내 자동 삽입 광고

1.광고단위에서 새 광고 단위를 버튼을 클릭한다.

2. 새롭게 업데이트된 광고를 선택

인피드 광고와 콘텐츠 자동 삽입 광고가 새로 생겼는데요.. 원하는것을 선택하면 됩니다.

오늘은 자동삽입광고를 생성할겁니다.

3. 최적화된 광고 시작

문장과 잘 어울리는 최적화된 광고라고 하는데. 처음 접하다보니 아직은  애드센스 수익 변화가 어떻게 될지 잘모르겠습니다.



4. 새 콘텐츠 내 자동 삽입 광고 이름 등록

반응형 광고만 삽입 가능 하다고 합니다. 설정해 놓은 것이 구글 애드센스에서 수익 최적화를 위해 설정해놓은것 이라고 해서, 그냥, 코드 생성하기로 했습니다.

5. 코드복사하기 

코드 복사한후에..  광고 배치하기 가장 좋은곳이 글 게시글의 2문단 아래가 좋다고 합니다. 사이드바에는 성능을 저하시킬수도 있다고 하니, 자제하는것을 부탁하네요. 

6.콘텐츠 내자동 삽입 광고 어디에 삽입해야될까요? 

저도 이부분 때문에 밤을 꼴딱,, 알면 쉬운데 컴맹인이 하려고 하니 정말 헤맬수 밖에 없습니다.  방법은 두가지 입니다. 

*중간광고 삽입하는 방법과 동일 ( 2번째 문단에 삽입하는것이 최적), 

*사이드바는(성능저하) 피하는것이 좋다고 하네요.

*HTML/CSS 에 등록 (이부분은 아직 고민중) 

*티에디션에 메인 화면에 삽입했는데. 이것도 고민중


여러방법 광고코드 삽입을 하지만, 일일이 매번 글 발행할때마다, 광고 삽입이 번거로울수도 있을겁니다. 본인이 편한것을 선택하면 될것 같습니다. 

아래의 이미지를 보면, 테스트로 광고 삽입한것인데. 왠지, 편안해 보이지 않나요? PC 화면에서 볼때와 모바일에서 볼때는 약간의 차이는 있습니다.


7. 광고코드 변경 언제라도 가능할까요?

마지막으로 제대로 설치가 되었는지 확인만 하면 됩니다. 이미 콘텐츠 내 자동 삽입 광고 삽입후에 애스센스 수익이 달라졌다고 하는분들도 계시고, 지켜봐야겠다는 분들도 계시는데요.  일단 저도 지켜봐야 되는 상황 입니다. 변함이 없고, 수익이 오히려 떨어지게 된다면, 기존의 중간 광고 삽입할때 처럼 다시 하면 될것이라서 크게 걱정은 없습니다.

좋은 광고 업데이트를 하고는 있지만, 너무 많이 광고삽입으로  오히려 반감만 사게 된다면 안하니만 못할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