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IT/애드센스

티스토리 Fastboot 구글 애드센스 본문 중간 광고 삽입하는방법

by 친절한 울트라 2017. 8. 4.

구글 애드센스 광고 삽입을 하시는분들은 혹시 본인의 스킨이 fastboot 인데, 애드센스 광고 삽입방법 다르지 않을까 고민하시는분, 전혀 걱정없이 애드센스 광고 삽입방법은 같습니다.  본문 중간 광고 삽입하게 되면, 수익향상에 도움이 되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본문 중간 삽입을 하고 있습니다.  

애드센스 승인 나고 얼마안되서, 이런 저런 글을 보아도 사실 잘 이해가 않되실겁니다. 광고 삽입을 하면, 무조건 광고 수익이 나는것은 아닙니다. 초보분들이 많이 실수하는것이 애드센스 정책은 한번도 읽어보지도 않고, 무분별하게 광고 삽입을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꼭 적당한 광고삽입을 하는것이 좋습니다. 

일반적으로 상단광고, 중간광고 , 하단광고 이런 식으로 하는것이좋고, 구글 광고링크도, 한두개만 삽입을 한다면, 문제없이 애드센스광고 삽입 가능할겁니다.


구글 애드센스 본문 중간 광고 삽입하는 법 2가지? 

HTML/CSS 편집기능을 통해서, 삽입하는 방법과, 매번 글 게제할때, 올리는 방법이 있습니다. 전, 매번 게시글에 삽입하는 방법으로 하고 있는데, 하다보니 그렇게 불편한 점은 없어서, 계속 하고 있습니다. 일단, 제가 하고 있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애드센스 중간광고 삽입된 예시 (아래이미지 참고) 정책상 모자이크 처리는 필수입니다.

 본문 중간에 애드센스 광고 삽입하는 방법

1. 텍스트및 디스플레이 광고 선택

새 광고 단위중에. 텍스트및 디스플레이 광고 선택합니다.

2. 새광고 단위 큰 사각형 

이름과, 권장 크기 광고를 선택하는데, 일반적으로 중간 광고는 큰 사각형을 많이 하게 됩니다.  원하는 광고선택후에 저장및 코드생성 버튼을 클릭합니다.



3. 광고코드를 복사

복사를 해서 메모장에 붙여넣기 해둡니다. 그래야, 좀 편리한데. 편한데로 하시면 됩니다. 

4. 본문에 글 입력한다.

본문에 글 입력한후 중간에 중간광고 이렇게 입력합니다. 

 본문, 하단에 중간, 본문 이런식으로 하면, 나중에 HTML에서 삽입해야될 위치 파악을 쉽게 할수 있습니다.

5. HTML에서 삽입한다. 

글 에디터에 보면, 우측 상단에 HTML 입 보입니다. 체크해서 보면 HTML 소스가 보이게 되는데. 미리 애드센스 중간삽입을 위해 "중간" 글자를 찾아봅니다. 아마 중간 정도였으니 찾기 쉬울겁니다. 그곳에  복사한 코드를 붙여넣기 합니다. 위,아래, 2칸 정도 띄워쓰기를 해두세요. 

애드센스 정책상, 위의 문맥과 광고가 구분이 안되는것도 위법이라고 합니다. 꼭 구분을 짖도록 해주는것으로<br>를 입력후 두칸을 띄어주세요. 아래 그림 참고 하세요.


7. 발행

미리보기 한후, 제대로 노출이 되었다면 발행 하면 됩니다. 사실, 순서대로 본문 중간광고 삽입 어렵지 않은데. 저도 처음에 어렵게 했던것이생각이 납니다. 한두번 하다보면, 익숙해질겁니다. 

어짜피 애드센스 광고삽입은 수익향상에 도움이 되기 위한것인데. 최근에 업데이트 된 광고가 있습니다. 중간광고처럼, 삽입하는 방법은 같지만, 수익면에서는 조금 기대해 볼만하다고 해서, 최근에 콘텐츠 내자동 삽입광고를 이용하고 있는데. 혹시 궁금하신분들은 관련글 참고해보세요. 


관련글

2017/08/03 - [블로그,IT/애드센스] - 구글 애드센스 콘텐츠내 자동 삽입 광고 수익향상될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