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유익한정보

태풍피해 예방법과 행동요령알고 피해 줄이기

by 친절한 울트라 2017. 8. 3.

여름철만 되면 태풍으로  많은곳에서 피해를 봅니다.  특히 장마철 지나면 여름철 휴가만 기다렸는데. 태풍 노루북상으로 한반도에 접근하고 있다고 합니다. 

다행히 대한해협으로 빠져 나갈것이라고 하는데. 지금 긴장 상태이죠.. 이렇게 태풍노루가 접근할때이 피해 예방법이나, 행동요령 알려드리겠습니다.

태풍이란, 열대 해상에서 발생하는 저기압을 열대 저기압이라고 하는데, 이것을 태풍이라고 합니다. 기온 변화로 인해서,  태풍이 많이 발생되고 있습니다. 

2006년~2016년 까지 태풍, 호우 만해도 평균 10건이라고 합니다. 재해발생도, 인명피해도 계속 발생하기 때문에. 재난피해를 조금이라도 줄이기 위해서, 각자 태풍 예방이나, 행동요령은 꼭 알아야 됩니다.  

제5호 태풍노루 피해 예방법과 행동요령

1. 지역 정보를 수시로 확인한다. 

내가 거주지역이 어떤 곳이냐에 따라서 태풍 피해가 커질수도 적을수도 있습니다. 산 주변이나, 물가, 바닷가, 저지대에 있을때. 재해 위험 요소가 있다면, 태풍때는 재난피해를 위한, 뉴스등에 귀를 귀울여야 합니다. 

2. 위험정보 수신을 수시로 

위에서 말한것처럼, 주변의 위험 지역이라고 생각한다면, 대피요령을 미리 파악해야합니다. 

3. 비상시 약속을 정한다. 

스마트폰이면 모두 연락이 되겠지 하겠지만, 태풍으로 인한 피해가 올경우에는 연락이 두절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만약을 위해서, 위험 지역에 있는 분들은. 미리, 비상시에 대피장소를 알아두고 그곳에서 만날 장소를 정해두는것도 좋습니다. 



4. 대피요령

태풍이 오는것도 알고 있지만, 부득이한 경우, 산길이나, 하천근처로 다니는 경우가있는데. 가급적이면, 산길, 하천같이 험한곳은 피하는것이 좋습니다. 태풍으로 인한 강풍으로 만약 하천에 빠지게 되면 급류에 휩쓸리게 되면 정말 위험할수 있습니다. 

5. 전신주, 변압기를 조심

주변에 안전지역이라고 해도, 전신주,변압기를 모르고 다니는 경우가 있습니다. 태풍의 위력은 아무도 예측하기 힘들어지는데. 주변으로 다니지 말고, 옥,내외 전기수리도 금지해야 됩니다.

6. 비상식량 준비

산간지역이나,  하천주변에 있는 경우에는 불어난 물살이나, 산사태로 인해서, 고립이 될수도 있습니다.  자동차 사고나, 화재 예방도 해야되고, 생수등 필수품을 준비하는것이 좋습니다. 비상식량 준비를 해놓으면 좋습니다. 양초, 랜턴, 배터리등도 꼭 필요합니다. 


7. 외출 자제 

노인, 어린이의 외출 자제를 하고, 자동차도, 안전지역으로 미리 이동해두는것도 좋습니다. 

8, 유리창에신문지붙히기 

태풍으로 유리창문이 깨지는 경우가 많은데, 신문지를 유리창에 붙히면 좋습니다. 

태풍피해는 각자 조심만 해도 피해는 줄일수도 있습니다. 안전한 방법, 예방법 잘 확인 해두고, 피해를 최대한 많이 줄이도록 하세요. 부디 조용히 지나가길 빕니다.

2017/08/02 - [생활정보/시사] - 태풍 노루 예상 경로파악하고, 제주도 서귀포 진입날짜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