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IT/모바일

스마트폰 문자메시지 차단방법 귀찮은 문자 이젠 안녕

by 친절한 울트라 2017. 8. 6.

스마트폰 사용하다보면, 받기 싫은 문자가 많아졌습니다. 피싱 문자부터, 스팸문자, 광고문자, 소액결제유도등의 메세지는 끈임없이 옵니다. 이뿐만아니라, 전 남친,전 여친, 데이트폭력 문자로 괴로움을 겪고 있다면, 문자차단으로 해방할수 있는 방법입니다. 일단, 원치않는 메세지를 받으면, 신고를 해도 되겠지만, 먼저 차단을 해보도록 하세요.


문자 메시지 차단 방법 


1. 메시지를 확인한다.

메시지창을 보면 상단 우측에  점3개의 아이콘이 보입니다. 클릭해서 스팸관리를 위해서 설정으로 들어갑니다.

2.설정한다. 

여러가지. 스팸필터가 보일때까지 아래로 내려보면, 스팸필터 항목이 보일겁니다. 문자 메시지 차단 방법으로 스팸필터 사용, 사용하지 않음으로 표시를 합니다. 




3. 스팸필터 항목에서 적용

여러가지. 스팸번호에 추가, 스팸문구에 추가, 발신번호 없는 메시지 차단 , 스팸 신고 안내까지 있습니다. 번호를 추가하고 싶으면, 번호 입력, 문구도 입력해서 차단할수 있습니다. 

가끔 스팸필터적용해 놓으면, 인증번호 발송이 되도, 문자 메세지 확인을 못하게 됩니다. 통신사, 결제, 은행 인증번호를 받고 싶을때는 그때만 스팸필터를 해제 시켜주고, 다시 사용후에는 차단을 하게 되면, 됩니다. 


4. 스팸 번호에 추가 

또다른 번호, 받고 싶지 않은분, 귀찮은번호추가도 가능하고, 피싱번호, 광고번호 이젠, 차단하면서, 문자, 전화에서 해방할수있습니다. 


모바일 기능은 알면 별것 아니지만, 모르면, 정말 고민이 많습니다. 전화 수신 거부 방법이나, 문자 메시지 차단 방법을 아신다면 바로 차단해보세요.. 너무 심한 경우에는 여성 상담 전화, 스팸 전화 신고를 꼭 하시는것이 좋습니다. 

오늘은 귀찮은 문자 해방되는 방법 알려드렸는데, 도움이 되셨는지요? 아직도 무더운 여름입니다. 건강잘 챙기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