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IT/애드센스

애드센스 일치하는 콘텐츠 본문하단 모바일에 노출시키는법

by 친절한 울트라 2017. 8. 7.

티스토리 광고 수익을 위해서, 애드센스를 하나둘씩 광고 삽입을 하고 있는데도 잘 안될때도 있고 헤맬때도 있고, 쉽지 않을때가 많았습니다. 오랜 시간이 지난것은 아니지만, 지금까지 잘 오다가, 뭐가 잘못된것일까? 일치하는 콘텐츠 광고 삽입후에  일이 벌어졌네요.. 

모바일에서 보이다가, 안보이다가, 이유도 모르고, 정말, 2,3일 헤매었습니다. 결국 어렵게 해결을 했는데요. 얼마전에. 데스크탑에 노출 시키기 위한 방법을 알려 드렸는데, 오늘은 모바일과 pc에 노출시키는 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애드센스 일치하는 콘텐츠 모바일 노출 방법


데스탑에는 제대로 콘텐츠 광고삽입을 성공하신분들, 아니면, 모바일까지 한번에 광고노출이 되었다면, 이글을 덮고 다른 글을 보셔도 됩니다. 다만, 저같이 모바일에 노출이 되었다가, 안되었다가, 하시는분, 원인을 알아야 될텐데요.. 끝까지 천천히 보시면 됩니다.  

1. 새 단위광고 선택

일치하는 콘텐츠라고, 있습니다. 애드센스 승인받은지 얼마안된분, 콘텐츠가 부족하신분들, 조건이 갖춰줘야만 붙일수가 있습니다. 무조건 붙인다고 되는것도 아니구요. 일단, 저도, 많이 부족하지만, 한번 붙여보았습니다. 



2. 광고 단위 맞춤설정

광고단위를 맞춤설정을 해주게 되는데, 반응형과, 맞춤형 두가지 광고크기 선택할수가 있습니다. 반응형스킨을 갖고 계신분들은 자동적으로 반응형노출이 되기때문에 좋은데. 맞춤형을 원할 경우에는 맞춤크기를 설정을 하면 됩니다. 



3. 코드가져오기 

새단위광고에서 순서대로 진행해서, 코드가져오는방법과, 기존에 코드생성된것이 있으면, "코드가져오기"를 하면 됩니다. 얼마전에 데스크탑에 삽입을 위해서, 미리 만들어놓은 코드를 가져오기를 하기로 했습니다.



관련글 : 애드센스 일치하는 콘텐츠 본문하단에 삽입하는 법

1번~3번까지한후에. 관련글보면, 데스크탑에만 설정하는 방법을 알수 있습니다.




**모바일과 데스크탑에 한번에 노출시키는방법*

4. 플러그인 설정 클릭

모바일 본문하단에 애드센스 일치하는 콘텐츠 붙이기는 지금 부터입니다.  이때, 모바일과 pc에 한번에 노출되는 방법입니다. 

만약 1~3번까지 했다면, 아마, 콘텐츠가 위아래,두개가 붙을겁니다. 그땐, html 에있는것을 삭제 하면 됩니다. (관련글에 올린것 보고 참고)

5. Google Adsense(반응형 )클릭

구글 애드센스 반응형 옆에 톱니바퀴 버튼을 클릭해서 들어갑니다.


6. 코드 복사한거 붙히기

위치는 광고2 (모바일 하단)자동으로 반응형 노출이 될겁니다. 광고2(하단)이라는 곳에, 코드복사한것을 붙여넣기하면 됩니다. 

직접하면 완전 간단한데, 글을 쓰려니 한참 걸리네요.

여기서 제가 고생했던 부분이, 모바일에 노출하는것이니깐.. 모바일용에 붙여넣기 하면 되겠지 했다가,  계속,, 안되고, 오히려 다른것만 만지다가, 몇일 고생했죠. 저같은분은 안계시길 바래요. 

꼭 Google Adsend(반응형) 광고2하단에 삽입 해주세요. 그럼 제대로 될겁니다.


7. 모바일을 확인해본다.

지금 제대로 노출이 되었다면, 저의 모바일 상태 입니다. 이렇게 보인다면, 성공, 이젠. 끝입니다. 노출이 안된거라면, 모바일용인지, 반응형인지 다시 한번 확인해보세요.. 


8. 애드센스 광고유형 확인

티스토리 광고 수익을 위해서, 일치하는 콘텐츠 설치이후에 시간이 지난후에 확인해보세요. 삽입하자 마자, 확인해도 아무것도 없습니다.  실적보고서=>광고유형=>일치하는콘텐츠 확인하면, 날짜별로, 수익이 쭉 확인이 될겁니다. 

 



간단하게 설치하신분들도 계시겠지만, 분명, 이부분때문에, 고생하실분들은, 도움이 되셨는지 모르겠습니다. 조회수가 평균적으로 9%, 사이트에 머무는 시간도 10%증가하는 구글 (goole)연구결과가 나왔다고 하니, 티스토리 광고 수익으로 운영하시는분은 설치해놓으면 좋을겁니다. 정신없는 글이지만,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