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미/핸드메이드

옷만들기 무료 패턴 이미지 책 피메일로 예쁜옷 만들어봐요.

by 친절한 울트라 2017. 8. 9.

미싱으로 옷만들기 하시는분, 아니면, 미싱이 아니여도, 옷은 손으로도 만들수도 있는데, 옷만들기를 하고 싶은데, 엄두가 나지 않는분, 무료 패턴이라도 있으면 하는 분에게 꼭 필요한 책을 소개드리겠습니다. 제가 옷만들기를 시작하게 된것이  벌써 5년이 지나가네요. 봄,여름,가을,겨울 사계절옷을 직접만들고 리폼하면서, 예쁜 옷만 보면, 패턴 이미지가 궁금해지곤 합니다. 

저도 독학으로 인터넷 검색하고, 책사서 보다가 도저히 안되겠다 싶어 2개월 문화센터다니면서, 배운것이 전부, 그래도 2개월은 저에게 많은것을 배우게 해준 기간 였습니다. 옷만들기 너무 어렵게 생각하지 마시고, 손재주가 있는분들은 하나둘씩 옷만들기 도전 해보세요.



미싱으로 옷만들기 무료 패턴 이미지 책은 ? 


피메일 책은 지금은 단종이 된책입니다. 인터넷검색하다가 우연찮게 알게 된책인데, 다른 무료 패턴 이미지 책들은 서점에 가면 정말 많은데요. 제가 선택한 책중에 피메일 책을 추천드립니다. 계절별로 패턴 디자인이 있고, 옷박음질 순서부터, 원단 선택방법이나, 안감선택하는 방법등, 옷만들기에 필요한 기본적인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집에서 리폼하는방법, 핸드메이드로 할수 있는 옷 뿐만아니라, 각티슈커버만들기나, 여권지갑이나, 반바지, 티셔츠 만들기, 어렵지 않은 디자인부터, 복잡한, 레이스나, 바지만들기주머니 만들기 과정등이 자세하게 사진으로 과정샷을 볼수 있어서, 옷만들때 도움이 많이 됩니다. 


 1. 기본적인 옷만들때 필요한 것을 배울수 있다.

미싱으로 옷만들기를 잘하려면, 다림질도 잘해야 한다고 하는데. 다림질 하는 방법도 나와 있고, 패턴 이미지 사용방법이나, 부직포 패턴지를 이용하는 방법, 단추구멍 만드는방법등을 알수 있습니다. 

2.옷만드는법 과정샷을 알수있다.

재봉틀로 옷만들기 패턴 이미지 책 피메일은은 어른,아이, 여성,남성 성별 나이 상관없이 실물크기의 패턴의 사이즈별로 있습니다. S.M.L.LL 사이즈까지 있기 때문에. 기본적인 몸매가 된다면, 실물크기의 패탠 이미지가 사용하시면 되고, 조금크게, 적게는 기본패턴에서 조금씩 늘려준다면, 어렵지 않게 만들수 있을겁니다.  아래의 그림은, 바지 만드는법, 실물크기의 패턴을 갖고 바지만드는 과정샷이나, 옷만들기의 소매다는 방법등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3.무료 패턴 이미지 실물크기

미싱으로 옷만들기를 시작하려는 초보자분들, 패턴을 그리지 못하는경우에는 집에서 옷을 그대로 반을 접어서 패턴 이미지를 만드는 경우도 있겠지만, 그렇지 않은경우에는 이런 무료 패턴 책이 도움이 될겁니다. 아래의 패턴은 실물크기입니다. 3,4장이 있는데. 정말 처음엔 뭐가 뭔지 모를겁니다. 차근차근 보면 확인할수 있고, 밑그림을 그린다면 원하는 옷의 패턴을 찾을수 있을겁니다. 



4.직접만든 체크 남방

노루발을 이용해서 말아박기를 하고, 커프스를 달고, 카라를 만드는 과정과, 체크남방은  선을 잘 맞추는것이 어렵기때문에. 좀 신경이 쓰이는 옷입니다. 시간이 걸려도 만들어 놓으면 예쁜옷이 바로 체크 남방 같습니다. 이건 3년전에 만든옷이네요.





옷만들기를 위해서 디자인 패턴 강좌를 들을수는 있겠지만, 전문가가 아니고, 취미로 하시는 것이라면, 문화센터에서 배워도 좋고, 제가 추천 하는 책이 아니여도, 시중에 무료 패턴이미지 책을 이용해서, 예쁜 옷을 만들수 있을겁니다. 앞으로 시간좀 많이 내서 예쁜옷 만드는 과정샷 올려보도록 하겠습니다. 

현재 피메일은 인터넷검색하면 나옵니다.(FEME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