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유익한정보

자외선차단제 사용법 제대로 바르는법 알아보기

by 친절한 울트라 2017. 5. 1.


계절상관없이 사용해야되는것이 자외선차단제, 흔히 썬크림이라고도 하죠. 오늘은 자외선차단제 사용법 제대로 바르는법,사용법에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제가 사용하는 제품 썬크림은 잇츠스킨제품을 사용하는데. 제품은 개인적인 취향이 있으니깐 참고만 하시면 되구요.. 본인이 원하는 제품을 이용하시면 되겠죠.. 일단, 화살표표시의 SPF30이라는 숫자는 많이 보셨을겁니다. 




1.자외선차단수치와 지수 확인할것


요즘은 화장품 하나 사게 되더라도 직원이 권해주는 제품을 선택하는경우도 많은데요. 그래도, 기본적인 차단수치와 지수정도는 알아두시면 도움이 되실겁니다

자외선차단제 SPE30도 보이고 PA+++도 보일텐데요. 여기서..... 

SPE30보다, SPE50이 이렇게 숫자가 높아질수록, 자외선차단효과가 높아진다는 뜻입니다. 



한여름에 바닷가에 가실때는, SPE50정도 이용하시고, 외부활동이 오랜동안 지속되는분들이나, 겨울철 스키장에서도 SPE50은 사용하시는것이 좋습니다. 봄,가을,겨울 요즘같은 날씨라면 SPE30정도가 충분하기도 합니다. 



그리고...PA+++는 뭘까요?

(+ 자외선 차단효과입니다)(++차단효과 상당히 있고)(+++최고로 차단이됨)이런 차이가 있습니다.




유통기간의 그림 확인할것


아마 화장품이나, 자외선차단제 유통기간 확인방법 모르시는분들이 계실겁니다. 12M 은 12개월 오픈이후에 12개월이내에 사용해야된다는 뜻입니다. 6M 이내라고도 있는경우도 있는데. 자외선차단제는 12M으로 표시된것이니, 12개월이내 사용해야겠죠.. 여기서 주의할것....





**한여름에 자외선차단제 보관방법 주의사항**

1.자동차안에 보관하지 말기

자동차안에 넣고 시간이 날때마다 사용하신다면, 당장, 썬크림 버리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썬크림도 화장품이기때문에 강한 열에는 부패가 되기 쉽습니다. 한여름에 그 더운 날씨에 차안에 두었던 썬크림 부패된것을 얼굴에 바르는 실수는 안하시는것이 좋을것 같네요.


2.유통기간이 넘은제품 안바르기 

유통기간이 한참넘은 제품 사용을 하는분들 너무 많이 보았습니다. 이것도 삼가, 피부에 직접 닿는 제품이기때문에. 피부 트러블이 발생할수도 있습니다. 썬크림은 가급적이면, 12개월 유통기간, 오픈하고 사용해도 된다고 해도, 한여름에는 6개월이내 사용하고 버리는것이 좋습니다.  피서다녀와서 남은 썬크림 보관했다가 내년에 사용하겠다는 분들은, 그냥, 온몸에 바르시는것이 좋을것 같습니다. 





3.자외선차단제 사용법 잘 바르기 

일반적으로 너무 매트한 선블록 제품을 이용하시는경우도 있는데. 하얗게 바른상태에서 그냥나두는경우가 있는데. 골고루 펴발라주면, 흡수도 잘되고 좋습니다. 










4.백탁현상이 되는 자외선차단제는 일단 테스트를 해보고 구입합니다. 제대로 자외선차단제바르는법을 알게된다면,전혀 티가 나지않고 깔끔하게 바를수 있습니다. 




5. 3시간 간격으로 발라줘야만 제대로 효과를 볼수 있다. 

남성들은 상관이 없지만, 여성들은 화장을 하기때문에. 얼굴에는 썬미스트를 사용을 하는것이 좋다. 아침에만 바르고 하루종일 썬크림을 안바른상태, 결국 자외선차단이 제대로 될일이 없기때문에. 썬미스트나 모자사용으로 자외선 차단효과를 보는방법도 있다. 


올한해는 피부트러블도 없고, 제대로 썬크림 사용하시길 바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