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다이어트

매일 아몬드23개 먹어야하는 이유

by 친절한 울트라 2017. 8. 11.

심심풀이로 먹어도 좋고, 배 고플때 먹으면 포만감이 생겨서 좋은 아몬드..... 정말 고소하고 맛있는 음식이죠. 좋은 음식도 적당히 먹으면 약이 됩니다 과다섭취는 독이 됩니다.

아몬드는 하루에 먹는양만 조절해도, 피부가 윤기가 나고, 날씬해진다는 여러 자료를 알수 있었습니다. 아몬드 왜 하루에 23개 정도가 적당하고, 먹어야 하는 이유인지 정리해 보기로 하겠습니다.



아몬드의 효능 


1.간기능 건강하게

간기능 저하 이신분들, 아몬드 꾸준한 섭취로 간을 건강하게 만드는데 도움이 됩니다.

2.피부미용에 도움

피부는 자외선노출, 각종 노폐물이나, 여성분들의 화장, 노화로 인한, 피부로 고민이 많을텐데요. 즉, 피부는 산화작용으로 인해 노화 원인이 됩니다. 아몬드에는 항산화 작용이 풍부하기 때문에, 피부가 윤기가 생기면서, 촉촉한 피부를 원하신다면, 꼭 섭취해야  합니다. 

3. 다이어트에 도움

견과류중에서도 아몬드는 열량이 낮기로 유명합니다. 좋은 지방이 함유 불포화지방산이 포함되서, 내장지방에 쌓여있는 포화지방을 배출을 도와주기 때문에, 다이어트할때는 꼭 먹어야하는 음식중 하나입니다. 복부비만이라면 섭취 권장 음식입니다.

4.변비개선, 콜레스테롤 수치 잡아줌

유전적으로 가족 모두  콜레스테롤 수치가 높은 가족들도 있는데요.  콜레스트레롤 수치를 낮춰주기도 하고,  식이섬유가 많아서, 변비 개선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꼭 챙겨 먹어야 되는 이유죠.

5. 뼈를 튼튼하게 

칼륨이나 마그네슘등이 풍부하고, 무기질 성분이 풍부하기 때문에, 뼈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40대 이후 골다공증도 많이 걱정되고, 여성분들의 폐경기에 들게 되면, 무릎통증등이 많아지는데. 잘 챙겨 드셔보세요.

6. 치매 예방에 좋다

아몬드가 다른 음식에 비해서 씹어먹어야 하는 음식인데요. 이것이 바로 뇌기능을 좋게 하는 원인이되기도 합니다. 원래 음식을 꼭꼭 씹어먹으면, 장수 한다는 말이 있죠. 뇌를 계속 움직여주기때문에, 꼭 필요한 음식인데요. 뇌에는 베타 아밀로이드가 쌓이게 되면 치매의 원인이 된다고 하네요. 이것을, 억제해주면서, 기억력 향상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꾸준히 젊을때부터 챙겨드시면 좋을겁니다. 





아몬드 매일 23개 챙겨 먹어야 하는 이유는 ?


아몬드의효능을 말씀드렸는데요. 피부미용, 건강, 변비 개선, 뼈 건강, 다이어트에 좋다고 말씀드렸는데요.  특히, 술안주로도 먹을때, 과다 섭취를 조심해야 합니다.  칼로리가 높은 술과, 아몬드를 함께 먹는다면, 칼로리가 정말 높아지게 됩니다.  아무리 칼로리가 낮더라도, 적당히 먹어야 되는 이유입니다. 

매일 매일 꾸준하게 23개씩만 챙겨 먹게 되면, 여러가지로 좋아지게 됩니다. 지금 다이어트 열심히 하시는분들은 꼭 챙겨드세요. 




아몬드를 맛있게 먹는 방법


1. 우유와 함께 

우유에 아몬드를 넣고 갈아서 먹으면 정말 고소합니다. 최대한 곱게 가는것이 몸에는 더욱 좋겠죠. 우유를 마실때, 아몬드 씹히는 것은 꼭꼭 씹어드시면, 더욱 좋습니다. 

2. 바나나,우유와 함께, 

바나나우유에 함께 만들어서 먹으면 궁합이 정말 좋습니다. 바나나 하루에 한개정도 드시면 좋습니다.

매일 챙겨먹어야하는 이유도움이 되셨는지요? 건강은 건강할때 지켜야 합니다. 한번 나빠진 건강 회복하기 정말 어렵고 힘든데요. 오늘도 건강하게 행복한 하루 되세요

3. 꼭꼭 씹어먹는다.

모든 음식은 천천히,꼭꼭 씹어먹는다면, 어떤 음식도 나쁜것이 없을겁니다. 빨리 먹는 습관때문에, 건강이 안좋아지고, 각종 성인병이 생기 게 됩니다. 천천히 먹는 습관이 바로 건강하고 날씬해지는 비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