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IT/티스토리

티스토리 블로그 네이버 이웃커넥트 위젯설치하는 방법

by 친절한 울트라 2017. 8. 11.

티스토리 블로그는  링크라는 시스템 기능이 있어서, 이웃을 방문하게 됩니다. 네이버처럼, 이웃의 글이 발행되고 알람기능이 있어서, 소통이 자유로웠다면, 티스토리에서는 불편함을 느낄것입니다. 네이버블로그를 하다가 처음에 왔을때, 무인도에 떨어진 느낌 같은 그랬었던 거 같습니다.

내글을 아무도 안읽어주면 어쩌지.... 하는 불안감도 솔직히 생긴것은, 이웃커넥트에 너무 의존했던 거 같습니다. 

티스토리 하면서, 링크시스템 기능으로 많은 이웃과 교류를 하겠지만, 이웃커넥트 위젯 설치하면 좀더 쉽게 이웃소식을 알수 있지 않을까 싶어서, 설치하게 되었습니다.




티스토리 네이버 이웃커넥트 위젯 설치하는법


네이버 이웃커넥트 위젯은 네이버뿐만아니라, 다른 사이트에서도 위젯기능은 제공한다고 합니다. 제가 오늘 말씀드리는 방법은 티스토리 fastboot 스킨을 갖고 계신분들도 적용이 되는 방법입니다. 여러가지 방법으로 위젯 설치는 가능합니다. 통째로 "이웃커넥트위젯" 설치하는방법과, 외부링크 (버튼)입력하면 방법 두가지가 있습니다. 오늘은 일단, 통째로 설치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1. 네이버이웃커넥트 화면 접속한다.

http://section.blog.naver.com/sub/InstallConnectWidget.nhn

위의 링크를 따라 들어가면, 위의 이미지처럼, 화면을 보게 될겁니다. 본인이 원하는것을 확인클 버튼 클릭을 하시고, 가장 중요한 위젯 사이즈 하단부분만, 신경써서 체크 하면 됩니다. 

아직까지는 티스토리 블로그에 링크시스템을 이용해서 이웃방문을 하고 있지만, 아직 이웃이 적다보니, 전 2줄로 설정을 해보았습니다. 



2. 위젯코드 생성한다.

순서정렬, 위젯사이즈등 원하는 데로 꾸며보시면 되고, 만약 처음에 잘못 했다고 하더라도, 나중에 변경 가능하니깐, 너무 신중하게 할 필요는 없을겁니다. 블로그 꾸미는것도 적당히 해야된다고 봅니다. 중요한것은 콘텐츠양을 많이 늘리는것이 수익 블로그의 살길이 니깐요.

제대로 설정을 했다면, 코드 퍼가기를 한후에, 코드 복사를 해둡니다. 메모장에 일단 옮겨 두세요.



3. 티스토리 사이드바 중간 정렬방법

여기서 중요한 팁 하나 !!

사이드바에 제대로 설치는 했는데. 보기 좋은 떡이 좋은데, 왜, 왼쪽, 아니면, 오른쪽, 이렇게 될까요? 방법은 간단합니다. 사이드바에 HTML소스 삽입을 할때 이것만 끼어 넣기 해주면 됩니다. 

<center> 애드센스 광고코드 </center>

 center태그만 이용하면, 중앙에 예쁘게 정렬이 됩니다. 


이웃커넥트 가운데 정렬 할경우에는 

<center> 네이버이웃커넥스 태그소스 </center> 이렇게 하면 되겠죠. 

정력 HTML소스 

좌측 : left , 가운데: center , 우측: right

좌측 정렬<div align="left"> 태그 소스 </div>

가운데 정렬<div align="center"> 태그 소스 </div>

우측 정렬<div align="right"> 태그 소스 </div>






4. 네이버블로그 관리자모드로

네이버 대표블로그의 관리 모드로 들어가면, 하단에 이웃 그룹 관리버튼을 클릭합니다.=> 이웃 커넥트관리하기로 대표블로그 설정 or  추가 블로그 설정하면, 그곳도 함께 이웃커넥트 위젯이 함께 설정이 됩니다. 티스토리 대표블로그 한개만 설정하든 여러개를 위젯 설치하든 상관없습니다. 대표블로그의 대표 사진 설정도 해두면 더욱 좋겠죠.



5. 티스토리 관리모드로 돌아온다.

관리=> 사이드바=> HTML배너출력으로 

여기서,배너 출력이 안될경우에는 "플러그인설정=>태그 입력기설정"을 해야만, HTML 배너 출력 사이드바에 모듈등록이 가능합니다.



6. HTML 배너 출력을 사이드바에 모듈 위치 선택한후에. 메모장에 붙여넣기한 네이버이웃커넥스 태그소스를 입력을 하세요. 가운데 정렬을 원할때는 <div align="center"> 태그 소스 </div> 함께 해준다면, 예쁘게 사이드바에 설치가 될겁니다.



7. 세로줄간격에 따라서 달라지고 위치에 따라서 달라질겁니다. 제대로 위젯 설치된것이 확인이 되었다면 끝. 




우측에 이웃커넥트 이웃추가 버튼 앞으로는 울트라맘의 블로그도 많은이웃분들이 늘어나겠죠. 오늘도 설명이 너무 복잡했나요?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