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IT/유튜브

유튜브 영상 다운로드 방법 아주 초간단 방법

by 친절한 울트라 2017. 8. 16.

유튜브를 보고 가끔 소장하고 싶을때, 다운로드 방법을 선택을 하게 되는데 여러가지 방법으로 youtube영상 다운로드는 가능합니다. 요즘은 복잡한것을 싫어한것을 아는지, 다운받는 방법이 너무 간편해졌네요.  전에 유튜브 노래 다운하는 방법 알려드렸는데, 여러가지 사용해 보면서 편안한것을 선택한후 사용해보시면 될겁니다. 


유튜브 다운로드 ss


요즘 생각을 해보면, 콘텐츠의 싸움인듯, 많은사람이 얼마나 콘텐츠 발행을 하고, 많이 알려지냐에 따라서, 다양한 홍보효과도 높힐수도 있는것 같습니다. 항상, 우리가 보게 되는 유튜브영상 분명히 콘텐츠 하나씩 만들기위해서, 연예인뿐만 아니라, 개인이 유튜브 영상 제작을 했고, 또 지금도 콘텐츠를 제작하고 있을겁니다. 

말씀드리고 싶은것은, 아무리 무료이고, 개인 소장하고 싶은 영상이라고 하지만, 소중하게 이용해준 다면, 유튜브 영상 제작하는 입장에서는 정말 고마울수 밖에 없을겁니다. 혹시 무분별하게, 동영상 다운받은후에 제배포등은 절대 안된다는 사실도,, 꼭 기억해야됩니다. 

영상을 배포를 해야되는것과, 절대 해서는 않되는 영상들의 구분을 할 줄알아야됩니다.




youtube 다운로드 하는 방법


1. 원하는 영상 불러오기 를 해본다. 

일반적으로 동영상 검색을 하면, 아래의 영상이 보이듯이 화면이 보일겁니다. 상단에  주소를  잠시 자세히 보시길 바랍니다.



2. "ss"를 붙힌다. 

youtube 앞에 (ss)를 입력을 합니다. 다른 것은 건드릴필요는 없습니다.  아주간단하게  유튜브 동영상 다운로드 방법입니다. ss를 y앞에 입력후  엔터를 칩니다.



3. 다운로드 한다. 

이런 화면을 볼수 있을겁니다. 좌측에는 영상이 보이고, 우측에서, 다운로드 받으라고, 어쩌구 `~~~~~'

요즘은 download video in browser 라고 보이는 이곳을 클릭을 합니다. 



4. 다운로드를 하게 될때 고화질,중화질, 저화질. 이렇게 선택하게 됩니다. 왠만하면 고화질 선택하고 다운 받으면 됩니다.



5.폴더 열기

다운로드 확인이 제대로 되었다면, 열기를 누른후에 확인해보는것도 좋습니다.



아주간단하게, 유튜브 영상 다운로드 방법 ss 삽입만으로 아주 초간단 방법의 다운로드를 할수 있게 되었습니다. 동영상 다운로드 프로그램 1그램 다운을 받은후에 동영상 다운 받는방법과, youtube 앞에 ss 만 삽입으로 아주 초간단 다운받는 방법 이렇게 2가지가 있습니다. 

한번, 1그램 플레이어가있다면 영상 다운이 너무 쉽고, ss 도 마찬가지로 너무 쉬운 다운받기 방법입니다. 알게 되니 너무 간단해서 저도 놀라게 되네요. 오늘 글이 도움이 되셨는지 모르겠습니다. 

관련글 :유튜브 다운로드 프로그램 1그램 사용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