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IT/포토스케이프

포토스케이프 글자삽입 가로,세로 변환하는방법

by 친절한 울트라 2017. 8. 18.

이미지 수정 프로그램으로 포토스케이프를 자주 사용하다보니, 사용방법에 대해서 계속 올리게 되네요. 포토샵을 몰라도 왠만한 이미지 편집이 가능하기 때문에, 블로그 시작하신 초보분들에게 도움이 많이 셨으면 합니다. 그럼 오늘은 글자 삽입하는 방법과, 가로 세로로 변환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관련글: 포토스케이프 최신버전3,7 이미지 편집 프로그램 다운로드방법


포토스케이프 글자삽입하는방법


가끔 단순하게 글자 입력하기 보다는 좀 색다르게 글자 삽입하고 싶을때가 생각이 나더군요.. 가로도, 좋고, 세로도 좋을것 같기도 하고, 아니면, 여러가지 기능을 사용하면, 더욱 좋겠다고 생각되서, 대표이미지 사진을 만들어 보았는데, 흰색 바탕에 검정색 테두리로 글자모양을 만들어 보니 괜찮더군요. 

단순하게 글자 삽입하는 방법은 한두번 포토스케이프 사용하신 분이라면 아실겁니다. 지금 부터 말씀드리는 부분은 거의 사용 안하시는 부분일지도 모르기때문에, 혹시, 글자 삽입할때 색상때문에 고민이 되신다면, 도움이 많이 되실겁니다.



1. 사진편집으로 

지금부터 편집기능으로 이미지 편집을 시작할겁니다.




2. 이미지 선택한다.

각자, 폴더안에 사진들이 많이 있을겁니다. 테스트로 해볼수 있는 어떤 사진도 좋으니 선택해보세요.



3. 개체를 클릭후 글자 (TEXT)삽입을 한다.

여기부터 여러가지 기능을 말씀드릴겁니다. 사진 편집 툴을 이용해서, 글자모양, 크기, 색상변경도 할수있고, 가로, 세로로 글자삽입이 가능합니다. 



4.TEXT 변경해본다.

네모칸을 눌러보면, 필체, 크기,색상이 바뀌는것을 확인 할수 있습니다. 본인이 원하는 TEXT를 입력하면 되는데,  요즘 비가 많이 와서 비오는날 밖에 생각 나네요.. 문구는 그냥, "비오는날"로 삽입해보았습니다.







5.투명도 선택도 해본다.

투명도 파란색으로 표시해놓은 곳, 이곳을 좌우로 움직이면, 글자색상이 진하고 흐리게 조절을 해줍니다.  외관선도, 그림자 등, 배치기준도 선택해보세요.



6. 포토스케이프 외곽선으로 변할때 움짤보기

움짤기능으로 보니 어지럽긴 하네요.. 외곽선 +글, 외곽선, 아니면 -글 선택에 따라서 느낌이 다를 겁니다. 

보통 썸네일을 만들때나, 워터마크 이용할때 만들어보면 좋습니다.



7.포토스케이프 글자 세로삽입하는 방법

글자 가로로 변환하는 방법은 이제 아실텐데요. 어렵지 않은 세로삽입하는 법입니다. 

투명도 우측에 세로쓰기에 표시를 하면 간단하게 글씨가 가로에서 "세로"로 바뀌게 됩니다. 위치조절, 크기조절하시고, 사진편집 툴이용해서, 원하는 글씨 모양 만들면 됩니다.



8. 간단하게 입력해봅니다. 

허접한 글을 삽입해봤습니다.



9. 마지막에 위치조절 해준다.

위치,크기,모두 마무리가 되면 저장버튼을 누르면 가로 변경이나, 세로변경 한것이 저장이 될겁니다. 




photoscape 다운로드 받을때는 관련글 보시면 바로 연결이 될겁니다. 일부러, 이미지 수정 프로그램을 다른것 이용하는것보다는 포토스케이프 사진 편집 툴을 이용해서, 여러가지 다양한 기능을 사용해보는것도 좋을것 같습니다. 

아직, 전 포토샵을 배우지 않았습니다. 개인적으로 전문가도 아니고, 왠만한 블로그 작업을 하는데, 불편함이 없기 때문에 안하게 되는것 같습니다. 앞으로 차근차근 배우게 되겠지만, 한동안은 photoscape 사용만 할것 같습니다. 

오늘은 이만, 마치기로 하겠습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관련글

포토스케이프 최신버전 썸네일 대표이미지 만드는법

포토스케이프 워터마크 적용방법 이런방법도 있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