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트라맘의 빛글


오랜만에 주말에 취미로 핸드메이드  작품 하나 만들었습니다. 그동안 만들려고 했는데 , 이제야 만들게 되네요. 좀더 시간을 들여 예쁘게 만들고 싶었지만, 일단, 생각나는데로 한번 만들기로 했는데, 만들어 보니 나름 잘 된거 같습니다.  

미싱 잘 못하시고 일자밖기만 할줄 아시는 미싱 초보자분도, 손바늘질만 하시는분도 쉽게 할수 있는 방법입니다.  오늘은 과정샷도 올려보겠습니다.





모니터 커버 만들기 과정샷



컴퓨터 가끔 여행을 할때, 출퇴근 할때, 아니면, 봄철, 황사나, 미세먼지가 많을때, 방안의 먼지때문에 걱정되시죠.  집안에서, 이런 모니터 커버나, 키보드 커버가 있다면, 보기에도 좋고, 먼지도 쌓이는것도 예방하니 너무 좋을것 같아서 만들어 보게 되었습니다. 


1. 모니터 화면 길이 확인한다.

가로, 세로, 폭 이렇게 확인 해 보았습니다.  길이만 보면 그다지 크지 않은 모니터 제가 알기론 20인치로 같은데, 조금 더 큰 모니터 바꾸고 싶은데, 그땐 다시 만들어야 될것같습니다.




2. 원단 재단한다.

원단은 예전에 의자 만들다가 남은 체크누빔 원단을 준비했습니다. 짜투리 원단이라 앞쪽, 뒤쪽에 길이가 모자를것 같긴 하네요.




3. 시접분을 체크

가끔 이렇게 간단히 만들려다보면, 시접분을 안 남기고 만든적이 많습니다. 옷을 만들때는 좀 신경을 쓰곤 하는데, 시접분을 남겨둬야만 하는데요.. 앞쪽에 좌, 우측은 시접분은 남길 필요는 없습니다. 이곳은 바이어스 테이프 사용을 하기 때문에, 


원단이 부족해서, 앞쪽, 뒤쪽을 이어주는데, 이어주는 부분에 시접분을 남겨 줘야만, 접힐때 예쁘게 접혀집니다.



4. 미리 핀으로 고정해준다.

고수님들이야, 이런글 안보고 하겠지만, 이 글을 읽으시는 분들은 아직 초보분들이실테고, 그렇다면, 핀사용을 잘 하면, 좀더 깔끔하게 만들어진다는거 기억해두세요. 

급하게 만들어봐야, 마음만 급하지 결국엔, 실도 엉키도, 예쁜 커버만들기 결국에 실을 풀게 되면, 차라리 천천히 하면서, 하는것이 오히려 빨리 하는 방법입니다. 




5. 서로 겹쳐서 일자밖기한다. 

원단을 앞뒤를 겹쳐서 일자밖기 하면 됩니다. 초크로 미리 시접분을 표시해야만, 깔끔하게 밖음질이 될텐데, 그냥 눈대중으로 하겠다면, 이런 체크무늬 같은경우에는 무늬에 신경을 써서 하면 됩니다



6. 레이스를 준비

레이스가 아니여도 됩니다. 원단이 좀 많이 남았다면, 레이스 필요없었겠지만, 원단도 모자르고, 레이스원단은 많으니, 그냥, 사용하기로 했습니다.



7. 주름만들기 

일반적으로 주름을 만들때 주름노루발 사용을 했는데, 오늘은 일자밖기만으로 모니터 커버 만들기가 가능한 내용이라서, 일반 노루발로 그냥 주름을 만들었습니다. 

손으로 주름을 만들려면 위험하니깐, 꼭 송곳을 이용해서, 레이스 원단을 겹쳐가면서 주름을 만들어보세요. 약간 시간은 걸려도 예쁘게 만들어집니다. 

이렇게 일자밖기만으로도 잘 되죠.



8. 완성된 주름레이스

이젠, 조금씩 모니터 커버 만들기도 완성이 되어가는것 같습니다. 앞쪽과 뒤쪽이 연결이 되었고, 이젠. 레이스만 연결하면 됩니다.



9. 앞쪽원단, 레이스와 연결하기

앞쪽 원단이 짧아서, 레이스로 예쁘게 만들겁니다. 물론 주름은 만들어졌기 때문에, 그냥, 일자밖기로 드르륵... 하면 간단하게 됩니다. 여기서, 좌, 우 양쪽 끝에는 밖지 말고 2센티 정도 조금 남겨두세요. 

나중에, 바이어스테이프를 달아야합니다. 




10.바이어스 테이프 다는법

보통 바이어스 테이프를 만들곤 했는데, 의자 커버 만들때 함께 구입했고, 이렇게 남은것으로 간편하게 사용하게 되었습니다. 바이어스 테이프 달때만 조금 신경을 써야됩니다. 아마 이렇게 귀찮은거 싫다고 하는분은 얇은천으로 모니터 커버 만들기를 하신분이라면, 그냥, 말아밖기해도 될겁니다. 





남아도는 짜투리 원단 사용하는 것이니깐, 일부러 구입 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바이어스테이프 있다고 생각하고 말씀드리겠습니다. 


 *원단을 뒤집는다. 

 *핀으로 고정한다, 양쪽을, 고정한다.

 *그림처럼 0.7미리정도의 간격을 두고 일자밖기를 합니다. 양쪽 끝은 자릅니다.

 *뒤집어서 한번더 뒤집고, 그리고 다시 일자밖이를 합니다. ( 그다음 사진 참고)




11. 뒤쪽으로 모양을 만든후 고정

핀으로 고정을 하면, 좀더 간격이 일정하게 되는데. 그렇지 않아도 그냥 대충 하겠다고 하는분은 그냥, 모양을 만들면서, 직접 밖음질 해도 상관없습니다.



12. 바이어스테이프로 끈만들기 

이것은 그림을 생략했습니다. 다림질 이용해서, 원단을 끈모양을 만들어서 그냥 밖음질 해도 됩니다. 만약, 지금까지 모니터 덮개 만들기 손바느질 하신분이라면, 끈 만드는것도 어렵지 않을겁니다. 



13. 단추달기 

단추달때는 일단, 위치부터 먼저 파악을 해야됩니다. 끈제대로 달았는데, 단추가 너무 앞으로 아니면, 뒤쪽 그럼 모니터커버가 쪼글쪼글 해지겠죠. 



14. 드디어 완성, 

이렇게 드디어 2시간만에 만든 모니터 커버 완성이 되었습니다. 몇년동안 만들려고 한것, 겨우 만들었더니, 속위 쉬원하네요.. 여러가지 소품들 앞으로 많이 만들고 싶네요.. 








전에 만들었던 의자 커버를 다시 보니, 레이스는 흰색, 어떻하죠. 흰색으로 다시 모니터 커버 바꾸고 싶네요.. 어찌되었든, 집에 의자 커버, 등받이 커버, 모니터 커버만들기로, 점점 화려해 지고 있습니다. 

오늘은 아주 간단할 수도 있는 모니터덮개 만들기 과정샷 끝까지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

본문과 관련 있는 내용으로 댓글을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1. Favicon of https://invitetour.tistory.com BlogIcon 휴식같은 친구 2017.08.20 22:05 신고

    정말 다재다능하시네요. 부럽습니다.

  2. Favicon of https://peterjun.tistory.com BlogIcon peterjun 2017.08.20 23:04 신고

    와.. 엄청난 능력자세요. ^^
    생활에 응용할 수 있는 부분이 정말 많을 것 같아요. ㅎㅎ

  3. Favicon of https://bubleprice.net BlogIcon 버블프라이스 2017.08.21 05:19 신고

    와.. 정말 솜씨가 장난 아니십니다.
    요즘 미세먼지 때문인지, 모니터가 쉽게 오염되는것 같은데요^^
    저도 커버를 씌워야 할까 봐요.
    포스트 잘 읽고 갑니다.

  4. Favicon of https://xuronghao.tistory.com BlogIcon 공수래공수거 2017.08.21 09:57 신고

    손재주가 많으신것 같습니다
    손을 잘 못쓰는 저는 부럽기만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