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트라맘의 빛글

세탁소옷걸이는 집에 많이 있을겁니다. 제대로 활용을 하면, 생활에 꼭 필요한것들을 많이 만들수 있는데요. 재활용도 하면서, 기분도 좋아지는 카카오톡 프렌즈 어피치 인형을 만들고 휴지걸이를 만들어 보았습니다. 

예전에 만든것인데, 기억이 가물가물, 그땐 이런걸 어떻게 만들 생각을 했는지 모르겠네요. 일단 만드는법 알려드리겠습니다.




세탁소옷걸이로 휴지걸이 만들기 


단순하고, 남들하고 같은것은 싫고, 개성있는 나만의 휴지걸이를 갖고 싶어 만든것이 바로 카카오톡 어피치 인형였어요. 머리밖에 지만, 몸통은, 휴지걸이로 대신했고,, 이단, 어피치 얼굴이 연한 파스텔의 핑크색인데, 적당한 원단찾기가 힘들었습니다.

안입는 옷을 재활용을 해보기로 했습니다.


 어피치 휴지걸이 만드는법


아래의 이미지 사진 완성된거 정말 귀엽지 않나요? 



1. 안입는 옷이나, 핑크색 원단 준비

다행히 안입는옷, 약간 색이 발한 핑크색이 있었네요. 오래도 입었는데, 버릴때도 이렇게 재활용하니 기분도 좋습니다.  이것을 보니, 옷 한벌로, 인형 몇개를 만들수도 있을것 같습니다.



2. 문진사용

문진만드는법 알려드린적 있었는데, 이렇게 옷이나, 핸드메이드를 만들때, 밀리지 않게 눌러주는 것이 바로 문진입니다. 문진을 패턴 종이위에 올려놓고 그려줍니다.




3. 좌우 패턴 그리기 

양쪽의 패턴을 2개 그려줍니다.



4. 2장을 겹쳐서, 꿰매준다.

얼굴모양이 어느정도 보이죠. 이젠 눈을 만들어주고, 검정색도 마찬가지로 안입는 옷을 재활용 했습니다.

눈동자는 아직 만들지 마세요.







5. 솜을 집어넣는다. 

집에 베개를 만들때 남은 솜이 있어서 사용했습니다. 소량만 필요하고, 만약에 솜이 없으면, 안입는 옷을 잘라서, 안에다 집어넣어도 됩니다. 솜을 일부러 살필요는 없답니다.





6. 세탁기 옷걸이 재활용

드디어 세탁기 옷걸이 사용을 하게 되는데요. 정말로 재활용을 할곳이 너무 많다는것에 놀라곤 합니다. 




7. 고리를 넣는다. 



8. 중앙은 자른다. 

중앙자르고,모양을 만들어줍니다.  그냥하면 힘이 많이 들어가니, 남성분이 있다면, 도와달라고 해주세요.. 뻰치를 이용해서 구부려주면 되긴 하는데, 힘이 딸리네요.



9. 휴지걸이 모양이 보여질때 꿰맨다.

솜을 집어넣고, 꿰맬때 조금 공간을 남겨놓고 꿰매주면, 좋습니다. 중심 잘 맞춰주고 완전히 꿰매줍니다.




10. 리본으로 감싸줍니다. 

리본, 다이소에서 1천원주고 구입했는데, 물론, 이것도, 안입는 원단을 길게 잘라서, 돌돌말아주면 되기때문에, 재활용해보세요. 끝 마무리는 글루건으로 살짝 붙여주면 끝.



11. 이젠, 마지막 활용정점..

눈을 만들어주세요. 원단을 잘라도 되고, 실로 모양을 만들어서 꿰매줘도 됩니다. 아이들이 정말 좋아해요.. 만들어서, 선물해줬더니 너무 좋아하네요. 






집에서도 예쁜인형 휴지걸이 만들었네요. 어피치라고 생각해서 만들어 봤는데, 핑크 어피치가 되었답니다. 아이들 있으면, 한번 만들어보세요. 미싱을 안해도 손바느질로도 충분히 만들수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

본문과 관련 있는 내용으로 댓글을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1. Favicon of https://urmysweety.tistory.com BlogIcon YYYYURI 2017.08.24 17:22 신고

    너무 귀여운거 아니에요. ㅎㅎ 완전 아이디어 뱅크네요. ㅎㅎ

  2. Favicon of https://invitetour.tistory.com BlogIcon 휴식같은 친구 2017.08.24 19:20 신고

    귀엽네요. 생활의 지혜 짱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