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IT/IT정보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핫스팟 노트북 윈도우10 와이파이 연결 방법

by 친절한 울트라 2017. 8. 26.

노트북 사용은 편리해서 자주 사용합니다. 외부에서 와이파이가 잘 안잡힐때, 이젠, 핸드폰과 노트북만 있다면, 언제든지 컴퓨터 와이파이 연결 해서, 불편함없이 사용할 수있는데요. 


집에서도 와이파이가 끈기거나 인터넷 선이 끈어져서 사용 못할때 이용하면 좋은데, 핫스팟 이용할때는 본인의 데이터양을 꼭 확인 해야 됩니다. 


무제한 데이터라면, 마음껏 사용하셔도 되겠지만,  아니라면, 데이터 폭탄 맞을수도, 있으니, 꼭 확인하세요. 무제한이 아니라면, 기본적인 웹서핑만 하셔도 그렇게 많은 데이터 소진은 않될겁니다. 

다만, 게임이나, 동영상 시청만 안한다면,  충분히 이용하실수 있을겁니다. 컴퓨터 핫스팟 연결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모바일(안드로이드 핫스팟 ) 노트북 연결 방법



1. 노트북 윈도우10 인경우

꼭 윈도우10이 아니여도 상관은 없습니다. 먼저 노트북의 와이파이 연결상태를 확인해보시고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핫스팟 연결할것인지 아닌지 먼저 확인해봐야 될겁니다.


하단에 설정을 클릭하면 됩니다.





2. 윈도우설정

네트워크 및 인터넷 클릭한다.




3. 네트워크 상태 확인

연결되지 않음  "네트워크에 연결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렇게 확인이 될경우에는 이젠, 스마트폰 핫스팟연결이 필요한 겁니다. 

만약, 커피숍이나, 공공장소에 갔는데, 와이파이가 잘 안잡힐때 사용하면 됩니다.


관련글 보러가기 : 통신사별 와이파이 비밀번호 데이터 무료가능




4.  모바일 설정을 하러 간다.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에 최상단 우측에 톱니바퀴를 누른다.





5. 테더링 및 모바일 핫스팟 클릭한다.




6. 모바일 핫스팟 클릭

현재 "해제"라고 보일겁니다.  usb 테더링이나, 블루투스 테더링은 그대로 나두면 됩니다. 








7.모바일핫스팟 설정

우측으로 움직이면, 하단에 "Android Hotspot 0000" 번호는 본인 전화번호 뒷번호 표시됩니다.  모든 디바이스연결허용 이렇게 보이면, 이젠, 연결이 될겁니다.





8. 노트북을 확인한다.

노트북에 인터넷에 연결되지 않음 보이고, 우측에 네트워크 상태를 확인해봅니다. 아직까진 이런상태, 하지만, 모바일 핫스판 완료되었다면, 바로 연결이 될겁니다.




9. 바로 연결됨 확인이 될겁니다.

조금만 기다리면, 인터넷이 연결이 않됨에서 연결됨으로 보이면, 이젠. 와이파이 이용하시고 노트북사용하면 됩니다






알고보면 어렵지 않은데, 모를경우에는 고생하는것 같습니다. 이젠, 예전처럼, 인터넷 설치를 하고 다닐필요도 없고, 스마트폰이 무제한 데이터 사용하는 분이라면, 테더링이나 핫스팟 이용으로 간편하게 와이파이 이용하실 수 있을겁니다. 오늘도 저의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관련글


전철 무선인터넷 9월부터 인터넷 설치 비용 필요 없어요

해외여행 필수품 와이파이 도시락 렌탈

카카오톡 사용법 비행기탑승모드 몰래확인하는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