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IT/모바일

현금영수증 스마트폰앱으로 연말정산 간편하게 하기

by 친절한 울트라 2017. 8. 27.


신용카드와는 다르게 현금영수증 사용내역은 영수증 발급을 해야만 기록이 남는데요. 요즘은 스마트폰앱으로 현금영수증 발급을 편하게 할수 있게 되었습니다. 아마 이렇게 바뀐지 좀 오래 된거 같았는데, 저도 최근에 알게 되어서, 공유하고자 글을 올리게 되었습니다. 


연말정산 국세청에 신고할때, 현금영수증은 어떻게 하고 계신가요? 요즘은 지갑안에 카드도 안들고 다니는 세상이죠. 스마트폰에 어플이 있기 때문에 결제부터, 현금영수증, 멤버쉽카드에 적립카드 정말 다양합니다. 

당연히 현금영수증 발급 스마트폰앱도 함께 이용하신다면, 이젠, 몸에 좋지 않은 영수증 들고다닐 필요 없습니다. 





현금영수증 스마트폰 앱 



세상이 점점 편해지고, 있는것은 분명한 것 같습니다. 그만큼 정보를 알면 편한데, 현금영수증 발급이 귀찮아서, 아직까지, 번호입력하시는 분들도 계실겁니다. 앞으론 오늘 알려드린 스마트폰 어플설치후 편하게 이용해보세요. 


핸드폰 통신사별로 설치 앱이 모두 다릅니다. 본인의 스마트폰 기종을 확인하시면 되는데요......SK텔레콤 스마트 청구서, KT CLIP (클립), LG 유플러스 페이나우 (PAYNOW) , 통신사별로 설치하시면 됩니다. 전 이미 CLIP 설치를 했었는데. 멤버쉽과, 포인트 적립정도만 했었는데. CLIP안에 현금영수증도 있다는 사실,,, 제가 참 멍청했던거 같습니다. 





 현금영수증 스마트폰앱 설치방법


구글플레리어에서 "현금 영수증 앱"을 검색합니다. 통신사별로 설치후, 저는 KT CLIP을 설치했습니다.





설치할때 동의하는 곳에 표시를 하고 설치완료되면 한번 전체 화면을 보세요. 각종 멤버쉽카드, 포인트 적립 카드가 쭉 있습니다. 가맹점 제휴포인트 적립도 가능하니깐. 가능하면, 포인트 적립카드는 이젠 안들고 다니셔도 될겁니다. 




현금영수증카드 50건이 보이네요. 거의 카드 사용을 하다보니, 현금영수증카드 등록된것이 얼마 안됩니다. 



전화번호 말하는것도 사실 불안하기도 했는데. 다행이네요. 이젠, 그냥, 현금영수증 바코드만 찍어주면 되니깐, 안심하고 보여주기만 하세요. 현금 사용내역도 확인할수도 있어서 좋은거 같습니다. 현금 새는돈 알수도 있고, 연말정산도 간편해질것 같습니다. 요즘은 개인정보 노출이 많이 되는것 같은데, 보안은 각자 알아서 해야 되는것 같습니다. 

더욱 간편해진 현금영수증 발급방법 도움이 되셨는지요? 오늘도 감사합니다.